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혁 나이 아내 부인 김여진 자녀 딸 본명 프로필

반응형

<장혁>

장혁의 본명은 정용준이며 나이는 1976년 12월 20일생으로 47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장혁의 키 174.5cm, 몸무게 63kg, 혈액형 O형, MBTI INFJ입니다. 가족은 아내(부인) 김여진, 장남 정재헌, 차남 정승헌, 장녀 정하겸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잠전초등학교, 아주중학교, 사직고등학교,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 전문학사),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입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군대는 육군 제15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현재 없으며 1997년 SBS 드라마 '모델'로 데뷔하였습니다.

 

-장혁 과거

장혁은 부산에서 태어났지만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학창 시절을 보냈으며 서울 잠실에 있는 초등학교, 중학교를 거쳐 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장혁의 별명은 '톰 크루즈'였다고 하는데요. 장혁은 학창 시절 시험공부할 때 책 전체를 암기하는 방식으로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양의 시험 범위 전체를 숙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그럼에도 책 전체를 암기하는 방식을 고수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꾸준한 성격을 가진 장혁은 무려 120번이나 오디션에서 떨어진 끝에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는데요. 서울예술대학 영화과를 전공한 뒤 1997년 드라마 '모델'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장혁 데뷔 및 활동 경력

장혁은 1997년 SBS 드라마 '모델'로 데뷔하였습니다. 1998년에는 청소년 드라마 '학교'에 주연급으로 출연해 반항아 캐릭터를 연기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장혁은 1999년 god 데뷔 곡 ‘어머님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며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얻기 시작했고, 이후 당대 최고의 휴대폰 브랜드였던 삼성전자 애니콜의 2대 전속모델로 전격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장혁은 이후 2000년에 TJ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하여 곡 ‘Hey girl’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2001년에는 영화 ‘화산고’에 출연했으며 2002년에는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장혁은 2004년 입대후 군복무를 마쳤으며 2007년 3월 드라마 ‘고맙습니다’를 통해 복귀하여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장혁은 2010년 드라마 '추노'에서 이대길을 역을 연기해 큰 인기를 끌며  KBS 연기대상에서 첫 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당시 장혁은 대역없이 화려한 액션연기를 소화해내 액션배우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기도 했으며 훗날 장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드라마로 ‘추노’가 거론될 만큼 인생 캐릭터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장혁은 2013년 드라마 ‘아이리스2’에서 정유건 역을 맡아 열연했고, 2017년 드라마 '돈꽃'에서 자신을 망가뜨린 청아그룹에 복수심을 가지고 사는 변호사 강필주 역을 맡아 추노의 이대길 이후 인생 캐릭터 경신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후 드라마 기름진 멜로, 배드파파 나의 나라, 본 대로 말하라, 붉은 단심 등과 영화 강릉에 출연했으며 장혁은 연기 뿐만 아니라 예능이나 라디오 등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진짜 사나이에 합류하여 고정 출연하기도 했고, 런닝맨, 라디오스타, 미운 우리 새끼 등에 출연했습니다.

 

장혁은 이소룡을 좋아하여 이소룡이 창시한 무술인 절권도를 오랫동안 연마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혁은 영화 ‘화산고’ 촬영을 위해 무술을 시작하게 되었고,이후 주위 사람들로부터 앞으로의 연기 생활을 위해 무술을 배울 것을 권유받았다고 하는데요. 장혁의 절권도 실력은 고수급이라고 합니다.

장혁은 절권도 뿐 아니라 복싱 또한 수십년간 계속해서 배우는 중이라고 하며 관장님은 프로 라이센스에 도전을 할 만한 실력이라 평했고, 입식 격투기를 7년이상 한 개그맨 최기섭 역시 장혁의 실력이 미트가 터졌다며 수준급이라고 평했습니다.

 

-장혁 결혼 아내(부인) 김여진 자녀

장혁은 2008년 6월 2일에 2살 연상의 일반인 김여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장혁의 아내(부인) 김여진은 대학에서 무용을 전공했으며 장혁과 결혼할 당시 직업은 발레리나로 공연이 없을 때는 필라테스 강사를 겸했다고 합니다. 

장혁은 2002년 아내가 가르치는 필라테스 수업을 들으며 스승과 제자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장혁은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고, 아내가 가르치는 반에 들어가 3개월을 수강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한 달에 한 번 함께 밥을 먹는 사이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는데요. 2004년 장혁의 갑작스러운 군 입대에도 꾸준하게 사랑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장혁은 어려울 때 항상 곁을 지켜준 아내 김여진과 결혼을 결심하였고, 아내 김여진 역시 장혁의 자상함에 결혼을 결심하여 2008년 6월 2일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장혁과 아내 김여진은 결혼 후 2008년 2월 8일에 첫째 아들 정재헌을 낳았으며 2009년 11월 정승헌을 낳고, 2015년 4월 16일에 딸 정하겸을 낳아 2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장혁은 최근 KBS2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합류하여 데뷔 26년 만에 최초로 자신의 집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취미생활이나 가족과의 소통 등을 보여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