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현영 나이 남편 최원희 집안 결혼 프로필 키 재산 집 자녀

반응형

현영

현영의 본명은 유현영입니다. 나이는 1976년 9월 6일생으로 48세이며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입니다. 현영의 키 172cm, 몸무게 52kg, 혈액형 O형이며 가족은 아버지 유성구, 어머니 박종순, 언니 유미카, 오빠 유동현, 올케 문남희, 남편 최원희, 딸 최다은, 아들 최태혁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호국민학교, 수원여자중학교, 수원여자고등학교, 용인대학교 (환경보건학 / 학사), 서경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정보학 / 석사)이며 종교는 가톨릭입니다. 소속사는 범앤플러스이며 1997년 8월 29일 SBS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로 데뷔하였습니다.

 

 

-현영 데뷔 및 활동 경력

현영은 데뷔 전부터 다양한 모델 활동과 함께 드라마 ‘왕초’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현영은 1997년 8월 29일 SBS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정식 데뷔를 하였으며 큰 키와 뛰어난 몸매로 주목받았습니다.

현영은 비음 섞인 애교 있는 목소리와 재치 있는 입담, 예능감으로 상당한 인기를 끌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약하였습니다. 특히 '섹션 TV 연예통신'에서 5년 가까이 메인 MC로 진행을 맡았습니다.

현영은 영화, 드라마 등에 출연해 배우 활동은 물론, 가수로도 활동하였는데요. 노래 '연애혁명', '누나의 꿈' 등을 발표하여 매력적인 목소리와 귀여운 댄스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노래 '누나의 꿈'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현영은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였습니다.

현영은 방송 활동뿐 아니라 2007년 롯데홈쇼핑에서 속옷 브랜드 '비바첼라'를 론칭하기도 했으며 2011년 의류 브랜드 '에스라인', `에스라린'을 론칭하여 홈쇼핑에서 13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습니다.

 

 

2019년에는 의류 및 뷰티 사업 '굿피플홀딩스'를 설립하여 공동 대표를 맡아 직접 운영하였으며 대표 브랜드 ‘허밍 바이 현영’으로 연 매출이 80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영은 재테크에도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며 어렸을 때부터 무조건 저축하는 습관을 들였고, 대학교 시절부터 수박 장사, 정수기 판매, 졸업식 꽃 판매 등 다양한 경력을 거쳐 돈을 벌 때마다 통장에 넣어두는 습관으로 돈을 모았다고 합니다. 현영은 재테크 노하우에 대해 돈이 모아지면 무조건 상품에 가입하여 쉽게 꺼내 쓰지 못하게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영은 단순 아르바이트뿐만 아니라 에어로빅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몇 배의 수익을 내기도 했으며 과거 돈이 없어서 아는 언니 집에서 얹혀살던 시절부터 생긴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현영의 재테크 다이어리'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현영 재산 집

현영의 재산에 대해 알아보면, 2006년 청담동에 있는 빌라를 소유하였고, 이후 부동산 가격이 올라 어머니에게 강원도 화천에 있는 약 80평대의 펜션을 선물하였다고 합니다.

그 외에 펜션 주변에 있는 3천 평대의 토지를 가족 명의로 구입하는 등 당시 부동산 재산만 3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영 결혼 남편 최원희 자녀

현영은 2012년 3월 3일에 남편 최원희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최원희는 1972년생으로 현영보다 4살 연상이며 직업은 금융계 종사자로 외국계 금융회사 상무라고 합니다.

현영과 남편 최원희 두 사람은 현영이 아는 언니의 소개팅을 대신 나가게 되면서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1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남편 최원희는 현영에게 시가 4억 원에 달하는 3.5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주며 프러포즈를 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현영은 그 자리에서 눈물을 흘렸다고 하네요.

현영은 2012년 8월 16일 딸 최다은을 낳았으며 2017년 12월 10일 아들 최태혁을 낳아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현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송도 럭셔리 하우스 집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딸 최다은이 인천 송도에 위치한 국제학교 입학하게 되면서 송도에 집을 구매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