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성리 가수 나이 군대 가족 집안 고향 본명 프로필

반응형

성리

가수 성리의 본명은 김성리이며 나이는 1994년 4월 6일생으로 30세입니다. 고향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태어났으며 신체는 키 174cm, 몸무게 58kg, 혈액형 B형입니다. MBTI는 ISFP입니다.

가족은 어머니, 형이 있으며 학력은 화계중학교, 미양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방송연예계열 K-POP 전공(전문학사) 학업을 마쳤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C2K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으며,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제5보병사단에서 군 복무 중(2023년 11월 27일 ~ 2025년 5월 26일)입니다.

2012년 8월 8일 K-BOYS 'K-Boys 2012 First Album' 데뷔 후 2017년 10월 12일 RAINZ 'SUNSHINE'로 재 데뷔하여 그룹 활동을 통해 알려졌으며 2019년 4월 15일 '첫사랑'으로 솔로 데뷔하였습니다.

■성리 과거

성리는 어린 시절부터 노래와 춤에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중학교 시절에는 댄스 동아리에 들어가 팝핀과 스트리트 댄스를 연습하며 춤에 빠졌고, 노래방에서 노을의 '청혼'을 부르며 친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가수로서의 꿈을 키웠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성리가 가수를 하려는 것을 반대하셨다고 하는데요. 성리는 고등학교 시절,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가수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고, 기획사와 계약할 때는 아버지가 직접 도장을 찍어주셨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병세가 악화된 후 성리의 춤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응원해주셨다고 합니다.

사실 성리의 집안 식구들이 모두 공부를 잘했고, 의성 김 씨 집안에서 공부 안 하고 다른 길을 택한 사람은 자신과 형밖에 없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아버지의 생각은 '기본은 하고 네가 하고 싶은 걸 해라'라는 것이었고, 성리는 어린 시절 노래와 춤에만 빠져 공부를 싫어했으나, 열아홉 살 때 공부와 가수 준비의 중간을 찾으며 꿈을 향해 나아갔고, 아버지의 바람대로 기본적인 학문을 마친 후 가수 준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성리 데뷔 및 활동 경력

성리는 2012년 8월 8일 K-BOYS 'K-Boys 2012 First Album' 데뷔하였으며 예명 성리 A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5년에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성리는 2017년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참가하여 주목을 받았으나 최종 47위로 탈락하였습니다. 이후 2017년 10월 12일에는 RAINZ 'SUNSHINE'로 재 데뷔하여 리더이자 메인보컬로서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성리는 뛰어난 댄스 실력과 목소리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1년 간의 활동 후, 2019년 4월 15일 미니 앨범 '첫사랑'을 발표하여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2020년 MBN 스타 대상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인 '보이스트롯'에 참가하여 트롯 장르에 도전했으며,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 가수로서 트롯에 도전하는 모습이 큰 관심을 끌며 준결승까지 진출했으나 결국 탈락했습니다.

이후 2020년 12월에는 첫 트롯 앨범 '세연'을 발표하며 '당신이 아니었다면'을 타이틀곡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보이스트롯 파생 프로그램인 '트롯 파이터'에 고정 출연하여 노래 실력을 뽐낸 성리는 '원샷', '데이트', '오빠가 간다', '인생살이' 등의 앨범을 발표하며 트롯 가수로서의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22년 12월에는 '미스터트롯2'에 아이돌부로 참가하여 새로운 도전에 나섰으며 뛰어난 가창력과 무대로 주목받았습니다. 첫 무대는 통편집되었지만 올하트로 본선에 진출하여 1차 팀 미션을 통과하고, 2차 데스매치에 올라갔습니다. 성리는 통편집 사실을 알고 난 다음에는 심적으로 힘들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성리는 이후 팀 메들리전에서 박지현, 강재수, 송도현, 장송호와 함께 '꿀벌즈'로 무대를 선보였지만 이 무대를 마지막으로 탈락했습니다. 

성리는 최근 MBN '현역가왕 2'에 출연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