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마이진 나이 프로필 본명 키 노래 고향 결혼

반응형

마이진

마이진의 본명은 김화진이며 1986년 12월 28일생으로 38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혈액형 AB형입니다. 학력은 서울창도초등학교, 중계중학교, 은광여자고등학교이며 소속사는 DB엔터테인먼트입니다.

 

-마이진 과거

마이진은 4살 때부터 태권도를 시작하였고, 태권도 유망주로 대학생 시절까지 선수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노래 부르고 무대에 오르는 걸 좋아하기도 했지만 가수를 꿈꾸거나 직업으로 생각하지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대학교 축제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게 되면서 엄청난 희열을 느꼈고, 이후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마이진은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가수가 되기 위해 대학을 자퇴하고 음악 활동을 시작하였지만 마이진의 부모님은 가수라는 직업이 안정적인 삶을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에 가수가 되는 것에 대해 심하게 반대했다고 합니다. 마이진은 부모님의 반대에도 가수의 길을 선택하였고, 살면서 처음 마음대로 결정했던 시기였다고 합니다.

 

마이진은 이후 2008년 독도가요제 대상과 2010년 향토가요제 금상을 수상했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앨범을 발표해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마이진은 보이시한 외모탓에 남자로 오해받기도 하며 성별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데요. 마이진은 여자이며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를 오랫동안 하였고 와일드한 어머니의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마이진은 자신의 성별에 구애받지 않으며 치마나 달라붙는 옷 대신 편한 옷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이제는 팬들 역시 마이진이 너무 여성스러우면 안된다고 한다고 하네요.

 

-마이진 데뷔 및 활동 경력

마이진은 2013년 디지털 싱글 앨범 '짝사랑하나봐'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마이진은 어쩌다 트로트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사실 처음부터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니며 가수 인순이, 마야, 이선희처럼 시원한 창법을 가진 록 발라드 가수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무명 트로트 가수였던 지인을 따라 다니면서 노래를 부르고 다니다가 만난 단장님이 마이진에게 트로트를 해보라고 권유하였고, 엉겁결에 트로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트로트하면 보통 촌스럽고 반짝이가 떠올라 처음에는 싫었지만, 점차 트롯의 매력을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마이진은 트롯에 인생의 길에 대한 메시지가 많이 담겨 있어서 매력을 느꼈다고 합니다.

마이진은 데뷔 후 여러 가지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2020년에는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합류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KBS '트롯 전국체전'에 출연했으며 비록 라운드 진출은 좌절되었지만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헬로트로트', '가요무대' 등에 출연해 독보적인 가창력을 선보였습니다. 마이진은 JTV 전주방송 '전국탑텐가요쇼'의 프로젝트 그룹인 영텐의 2기 멤버이기도 합니다.

마이진은 최근 화제의 트로트 예능 MBN '현역가왕'에 출연해 뛰어난 노래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진은 현역 11년차 가수로 현역가왕 첫방송 첫무대에서 '돌팔매'를 시원한 가창력으로 불러내 주목을 받았습니다.

 

마이진이 부른 곡들중에는 세월아 멈춰라를 비롯해 빈손, 돌파매, 밤열차, 기다리는 아픔, 사모애 등의 노래가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이진은 트로트 뿐만 아니라 운동과 스포츠를 좋아하며 특히 축구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여자 트로트 가수들로 구성된 축구 팀 FC트롯퀸즈 풋살팀 선수단이기도 합니다.

마이진은 롤모델로 가수로 조용필을 꼽았으며 나훈아, 주현미를 언급하며 그들의 다양한 활동과 업적을 존경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이진 결혼 남자친구

마이진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