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주원 나이 프로필 키 드라마 가족 결혼 학력

반응형

주원

주원의 본명은 문준원입니다. 나이는 1987년 9월 30일생으로 37세이며 고향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입니다. 주원의 키 185cm, 몸무게 68kg, 혈액형은 O형, MBTI ISFJ이며 가족은 부모님, 형 문준식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세륜국민학교 (전학), 탄천초등학교, 분당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학사),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방송통신융합학 / 석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고스트 스튜디오이며 2006년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하였습니다.

 

-주원 과거 가족 집안

주원은 어린시절 8살 때 형과 함께 외국으로 떠나 잠시 유학 생활을 보냈다고 합니다. 주원의 어머니는 장동건, 이미연 등 유명 연예인들의 분장사로 일하셨다고 하는데요. 주원의 아버지는 수산업을 하셨다고 합니다.

주원은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교회에서 합창단을 하며 리더십 있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시절, 사춘기가 찾아와 내성적인 성격으로 점점 변하게 되었고, 부모님은 주원의 모습을 보고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할 것 같다는 걱정에 성격을 고치기 위해서 교내 방송반에 들어가 볼 것을 권유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방송반 정원이 찼던 상황이라 들어가지 못하고 대신 연극반에 들어가 학교 축제 때는 '굿닥터'라는 연극 무대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연기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한 주원은 소극장 관리하는 일을 하기도 했으며 무대 장치, 조명기기, 음향기기 들을 다루는 법까지 배워나가며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우기 시작하였습니다.

2006년에는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에 진학하게 되지만, 주원은 같은 해 TV 방송 프로그램 '비바 프리즈'에 출연하게 되면서 혼성 그룹 '프리즈'로 데뷔해 잠시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가수로 활동하며 멤버들과 지상파 어린이 예능프로그램을 진행해 월 30만 원 정도 외에는 일절 수입이 없었고, 쇠 파이프로 맞는 폭행 착취에 시달리는 등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습니다. 당시 일부 멤버는 소속사와 법정 다툼까지 갔었다고 하네요.

주원은 그룹 탈퇴 후 대학 신입생 때 선배인 뮤지컬 배우 한지상을 보게 되었고, 이때 한지상의 추천으로 뮤지컬 '알타보이즈'에 오디션을 보게 되어 합격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주원 데뷔 및 활동 경력

주원은 2006년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하였습니다. 주원은 데뷔 후 무대에서 주눅이 들어 제대로 즐기지 못하게 되면서 다른 뮤지컬의 댄서 역할인 앙상블에 지원을 하는 등 5개월간 지방 공연을 다니게 되었는데요. 공연을 다니며 많은 것을 배우고 여유를 가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주원은 2009년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에서 주연 배우가 다쳤을 때만 무대에 설 수 있는 언더스터디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주연배우였던 배우 김무열이 드라마 '아내가 돌아왔다'에 출연하게 되어 뮤지컬 주연 배역에서 내려오면서 주원이 주연으로 무대에 서게 되었고, 주원은 이 작품을 통해 2009년 한국뮤지컬대상과 2010년 더 뮤지컬 어워즈의 남우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주원은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눈에 띄어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이후 2010년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 출연해 드라마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데뷔작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주원은 강동원 닮은 꼴로 단번에 주목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주원은 2011년 '오작교 형제들'의 황태희 역을 맡아 KBS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였으며 2012년에는 KBS 예능 '1박 2일'에 출연하였고, 이어 드라마 '각시탈'에 출연하여 2012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2013년에는 드라마 '굿 닥터' 출연하였고, 뮤지컬 '고스트'로 무대에 복귀하였으며 PD상, 베스트커플상, 네티즌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2015년에는 SBS 드라마 '용팔이'에 출연해 상당한 호평을 받으며 SBS 연기대상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주원은 이후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엘리스', 뮤지컬 '고스트', 넷플릭스 영화 '카터', 드라마 '스틸러'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웹드라마 '야한(夜限) 사진관'에서 서기주 역할로 맡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원의 꿈은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게 연기를 오래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버지, 할아버지 역할도 하면서 사는 게 꿈이라고 합니다.

 

-주원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주원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주원은 연애를 지금 못하고 있다고 밝히며 언젠가는 결혼을 하고 싶다고 결혼에 대해 언급한 바 있습니다.

주원은 2017년 가수 보아와 연애를 인정하며 공개연애를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공개 연애 10개월 만인 2017년 11월에 결별소식을 전했습니다.

주원의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주원은 한동안 외로움을 타기도 했으나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배우들끼리 친해져 함께 골프를 치러 다니는 등 하며 지금은 외로움을 타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