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진수 아내 부인 김정아 나이 프로필 축구 연봉 딸 자녀

반응형

김진수

김진수의 나이는 1992년 6월 13일생으로 32세이며 고향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입니다. 김진수의 키 177cm, 몸무게 68kg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김정아, 딸 김제이가 있습니다. 학력은 포곡초등학교, 원삼중학교, 신갈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중퇴)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는 예술체육요원(2014 인천 아시안 게임 축구 부문)입니다. 소속은 전북 현대 모터스입니다.

 

-김진수 과거 집안 가족

김진수는 축구를 시작하기 전, 원래 태권도 선수였으며 초등학교 4학년 때 TV에서 2002 한일 월드컵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을 보고 축구 선수의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진수는 축구를 좋아한 것도 있지만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어려서부터 빨리 돈을 벌고 싶었고, 축구선수들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축구선수도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빨리 프로에 진출하여 돈을 벌고 싶었다고 합니다.

당시 김진수의 집안 사정은 좋지 않았고, 워낙 집이 작고 초라해서 친구들이 놀러와도 집을 보여주기 싫어 밖에서 기다리라고 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김진수는 축구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한달뒤, 축구를 하라는 제안을 받게 되는데요. 처음 축구를 하겠다고 부모님께 이야기를 하자마자 어머니는 눈물을 보이셨고, 아버지는 만약 시작한다면 포기한다는 이야기를 꺼내지 말라 했다고 합니다.

김진수의 어머니는 농구선수 출신으로 선수로 활동했었기 때문에 축구선수가 되겠다는 아들 김진수에 대해 반대가 심했고, 아버지 역시 학교 성적이 나쁘지 않았던 아들을 운동의 길로 가게하고 싶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들의 고집을 꺾을 수 없었고, 김진수는 부모님께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축구부 합숙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002년 초등학교 5학년 때에 축구를 시작하게 된 김진수는 용인시축구센터 산하의 원삼중학교, 신갈고등학교를 거쳐 대표팀의 주전급 풀백으로 성공하였고, 신갈고등학교에서는 주장도 역임했습니다.

김진수가 재학 중이던 신갈고등학교는 축구로 유명한 학교였고, 남아공 월드컵이 열렸던 당시 김진수는 TV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축구부에 출연할 사람을 찾던 중 부상으로 수술 후 재활을 하고 있었던 김진수가 골든벨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진수 활동 경력 및 연봉

김진수는 2012년 1월 일본 알비렉스 니가타에 입단하였으며 3월 10일 가와사키 프론탈레와의 원정 경기에 출전하면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김진수는 2014년 6월 독일 분데스리가 TSG 1899 호펜하임으로 이적하였고, 계약 기간은 4년으로 이적료는 100만 유로입니다. 

김진수는 호펜하임 이적 이후 시즌 중반부터 풀백으로 활약하며 베스트 11에도 선정되었고, 시즌 초반 주전으로 활약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주전에서 밀려나게 되면서 2016년 12월 K리그의 전북 현대 모터스로의 이적설이 제기되었고, 결국 2017년 1월 전북 현대모터스로 이적하였습니다.

 

이후 사우디 프로리그의 알나스르 FC로 이적한 김진수는 2021 시즌 친정팀인 전북으로 1년 임대 이적하였고, 2022 시즌 중 전북과 2023년까지 임대 연장을 체결하여 활약을 이어갔습니다. 

김진수는 2014 아시안 게임에 출전하는 U-23 대표팀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려 풀백으로 활약해 금메달 획득에 기여했으며 2019 AFC 아시안컵에서 A매치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2022 월드컵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월드컵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김진수의 연봉을 살펴보면, 현재 14억 7000만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K리그1에서 뛰는 국내 선수 중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국내선수 중 연봉 1위입니다. 외국인 포함 전체 연봉 4위라고 하네요.

 

-김진수 결혼 아내(부인) 김정아 자녀

김진수는 2017년 5월 31일에 아내(부인) 김정아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진수 아내 김정아는 1986년생으로 김진수보다 6살 연상이며 직업은 아나운서입니다.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를 거쳐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주로  MBC 등에서 활약했고, 현재는 김정아 스마트스토어 헬로쩨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입니다. 주로 SNS 등을 통해 건강, 뷰티 제품을 공구하고 있습니다.

김진수 24살 때 아내를 만나 연애를 시작하였고, 당시 아내는 30살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원래 누나 동생으로 알고 지내던 사이였으며 한동안 연락을 안했다가 김진수가 친구들이랑 가게 된 식당에서 아내 김정아를 우연히 마주쳤다고 합니다.

김진수는 아내와 연락을 이어나갔고, 6살 연상인 아내 김정아는 김진수의 마음을 여러번 거절했지만, 저돌적으로 밀고 들어오는 모습에 끌려가다가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내 김정아는 김진수가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시간에 항상 곁에서 지켜주며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하는데요. 결국 두 사람은 1년 6개월 동안 교제를 하다가 2017년 5월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결혼 후 2019년 6월 24일 딸 김제이를 낳아 슬하 딸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