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경식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정유정 자녀 이동우 프로필

반응형

김경식

김경식의 나이는 1970년 11월 23일생으로 54세이며 고향은 경상북도 대구시 동구입니다. 김경식의 키 167cm, 몸무게 62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남동생, 아내(부인) 정유정, 아들 김민우, 김효우가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중앙국민학교, 배재중학교, 언남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광고창작과 / 전문학사)이며 종교는 가톨릭입니다.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이며 1992년 SBS 공채 개그맨 1기로 데뷔하였습니다.

 

-김경식 과거

김경식은 어릴 적부터 남다른 끼와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주변에 웃음을 전파하는데 탁월한 감각이 있었고, 자연스럽게 방송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게 되면서 서울예술전문대학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김경식은 대학교에서 광고창작을 전공했지만 관련 분야에 뜻을 두지 않았고, 방송 일을 하고 싶어서 졸업하자마자 SBS 공채 개그맨 시험 공고를 보고 지원해 합격했다고 합니다.

 

-김경식 데뷔 및 활동 경력

김경식은 1992년 SBS 공채 개그맨 1기로 데뷔하였습니다. 김경식은 2년간의 단역을 거치게 되었으며 선배 김지선, 동기 윤정수와 함께 '서태순과 아이돌'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김경식은 데뷔 후 바로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매력 넘치는 개인기와 성대모사가 능해 시청자들에게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1993년부터 SBS의 개그프로 '열려라 웃음천국'에서 홍록기, 이동우, 표인봉 등과 함께 '틴틴파이브'라는 그룹을 결성하였고, 1994년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틴틴파이브는 모두 서울예술전문대학 출신의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아카펠라 개그'를 보여주며 인기를 모았으며 김경식은 그중에서도 깔끔한 외모와 더불어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김경식은 개그맨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드라마에 캐스팅했을 정도로 SBS에서도 강하게 밀어줬다고 하는데요. 1995년 1월에는 지상파 3사 PD들이 뽑은 새해 유망스타에 이병헌, 김건모, 심은하, 박미경 등과 함께 당당히 이름을 올리기도 했으며 연기까지 진출하여 배우 권해효와 함께 '두 형사'에서 투톱 주연을 맡았습니다.

김경식은 2002년부터 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영화 대 영화'의 진행을 맡아 현재까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진행을 맡아오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경식은 재미없는 영화도 흥미롭게 만들며 '영화 사기꾼'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으며 최근 2024년에는 영화 리뷰를 하는 유튜브 채널 '경석Cine'를 개설하였습니다.

 

한편, 틴티파이브는 홍록기가 탈퇴하며 잠시 주춤하게 되었고, 이후 앨범 4집까지 발표해 인기를 끌었으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활동이 뜸해졌습니다.

멤버들은 각자 영역에서 틈틈히 모습을 드러냈으며 이후 2009년에 멤버 이동우가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실명이 시작된다는 소식을 듣고, 멤버들이 다시 뭉쳐 5집 '다섯 남자의 다섯 번째 이야기'를 발표해 판매 수익을 모두 기부한다고 하여 사회적으로 큰 귀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김경식과 이동우는 절친 사이로 이동우가 김경식에게 "책을 읽어줬으면 좋겠다."라고 부탁해 이를 계기로 2022년부터 유튜브 채널 '우동살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우동살이'의 의미는 '우리가 동화처럼 살아가는 이야기'이며 김경식은 "평생 이동우를 챙기겠다."라고 고백해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기도 했습니다.

 

-김경식 결혼 아내(부인) 정유정 자녀

김경식은 2008년 아내(부인) 정유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정유정은 김경식보다 6살 연하이며 173cm의 큰 키와 모델 같은 외모를 지녔습니다. 아내의 직업은 세종대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로 일하고 있으며 검소하고 솔직한 성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경식은 2004년 '틴틴파이브'에서 함께 활동한 멤버 이웅호의 소개로 아내와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서로 가치관이 맞는 상대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첫 만남으로부터 5개월이 지난 뒤, 교제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4년간 예쁜 만남을 이어오다 2008년 1월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결혼 후 5개월 만인 2008년에 첫째 아들 김민우를 낳고, 2011년 둘째 아들 김효우를 낳아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한편, 김경식과 아내 정유정은 예단과 혼수를 모두 생략하여 예식비용 외에 결혼에 돈을 한 푼도 들이지 않는 결혼에 도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김경식은 집이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사업을 하다 보니 자금으로 사용하게 되었고, 아내와는 결혼에 대한 서로의 가치관대로 결혼식을 위해 불필요한 낭비를 하지 않고 의미 있는 예식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