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채정안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이혼 자녀 키 고향

반응형

채정안

채정안의 본명은 장정안이며 나이는 1977년 10월 21일생으로 47세, 고향은 부산광역시입니다. 키 172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MBTI ESFP이며 가족은 부모님, 여동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녹번국민학교, 예일여자중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 / 학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키이스트이며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선발 대회, 1999년 정규 1집 무정(無情)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채정안 과거

채정안은 어렸을 적부터 예쁜 외모로 주목을 받았으며 어린 시절 고향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와 성악을 잠시 배우면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놀이동산을 가고 싶어 했던 채정안 동생이 어느 한 대회에서 3등을 하게 되면 우승 상품으로 놀이공원 입장권을 준다는 소식을 알게 되는데요.

채정안 동생은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 선발대회'에 언니 채정안의 사진을 오려 대회에 접수를 하게 되었고, 당시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채정안은 이를 계기로 대회에 참여해 3000:1의 경쟁률을 제치고 1등을 차지했습니다.

당시 채정안은 우승 상금으로 백만 원을 받게 되었고, 연예계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되면서 이후 '레모나' 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광고 모델로 출연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채정안 데뷔 및 활동 경력

채정안은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였습니다. 1996년에는 MBC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에도 출연했으며 이후 23살에 가수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채정안은 1999년 정규 1집 무정(無情)으로 데뷔하여 이후 2집 '편지', 'Tess' 역시 많은 인기를 얻으며 가수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01년 이후 발매한 곡들은 관심을 끌지 못했고, 한 음악 프로그램에 생방송 무대에서 가사를 잊어버리고 음이 벗어나는 등의 큰 실수를 하게 되며 논란이 되었는데요.

 

당시 채정안은 노래 가사가 시적이고 난해해서 잘 외우지 못했다고 하며 드라마와 영화 촬영을 병행하면서 이동 중 차에 링거를 꽂고 있었을 만큼 컨디션도 좋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가사를 띄워주는 모니터를 스태프가 가려버리는 등 여러 가지 안 좋은 상황이 겹쳤고, 채정안은 무대를 망친 뒤 무대에 내려외 방송국 복도에서 욕설과 비난 등 조롱하는 말들을 직접 듣게 되었다고 합니다.

채정안은 이후 방송을 통해 '가사를 제대로 숙지 못한 것은 욕을 먹을 일이다.'라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결국 무대 트라우마로 인해 ‘귀한 사랑’ 곡을 마지막으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그만두고 연기자 활동에 전념하게 되었습니다.

 

채정안은 이후 드라마 '저 푸른 초원 위에', '해신' 외에 영화 및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에만 중점을 두게 되었고, 특히 2007년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한유주 역을 맡아 배우로서 대중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때가 채정안의 리즈 시절로도 꼽히고 있으며 많은 사랑을 받은 캐릭터입니다. 채정안 본인 역시 한유주 역에 가장 애착이 많이 가고, 연기를 대하는 태도나 관점이 많이 바뀌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채정안은 이후 드라마 열혈 장사꾼, 카인과 아벨, 역전의 여왕, 남자가 사랑할 때, 총리와 나, 개과천선, 용팔이, 딴따라, 맨투맨, 슈츠, 리갈하이, 월간 집, 돼지의 왕 등에 출연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20년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 ‘채정안 TV’를 개설해 팬들과 소통하며 근황 및 꿀팁,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공유하고 있으며 피부 관리, 일상생활 등의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채정안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자녀

채정안은 2005년 12월 남편 김상철과 결혼을 하였으나 2007년 이혼을 하였습니다. 채정안의 전 남편 김상철은 채정안보다 3살 연상이며 필름 PR 회사 마케팅 이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채정안은 고등학교 친구 생일 파티 겸 동창 모임에 갔다가 우연히 남편과 만나 서로 인사를 나누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전남편 김상철은 채정안을 만나기 전에는 화려할 것 같은 선입견이 있었으나 털털하고 순수한 반전 모습을 보고 좋아하게 되었고, 채정안은 드라마 촬영 당시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하게 이끌어주며 힘을 주는 남편의 모습을 보고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두 사람은 변함없는 모습에 결혼까지 결심하게 되었고, 당시 채정안은 28살 이른 나이였으며 한창 인기를 끌던 시절에 결혼을 발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 만인 2007년에 이혼 소식을 전하였고, 이혼 사유로는 성격차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시람은 사소한 이유로 싸움이 생겼고 결국 큰 갈등으로 번졌다고 하는데요. 이혼만은 막기 위해 가족들에게 도움도 청했지만 결국 결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채정안과 전남편 사이에 자녀는 없습니다.

채정안은 이상형에 대해 예전에 키 크고, 잘생긴 남자를 선호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인성이 좋은 사람이 최고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갈수록 보고 싶어지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았습니다. 재혼에 대해서는 이미 결혼을 한 번 하고 이혼을 했기 때문에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으며 결혼에 대한 생각이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