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성동일 나이 고향 가족 아내 부인 아들 딸 자녀

반응형

<성동일>

성동일의 나이는 1964년 4월 27일생으로 59세이며 고향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성동일의 키 177cm, 몸무게 78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누나 성현주, 배우자 박경혜, 장남 성준, 장녀 성빈, 차녀 성율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서강국민학교, 서강중학교, 광성고등학교, 유한대학 (기계설계학 / 전문학사)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없으며 1989년 연극배우, 1991년 SBS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성동일 과거 집안 가족

성동일은 어린 시절 불우한 가정 환경 속에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가정을 돌보지 않아 8살 터울인 누나와 단둘이 남의 집에서 살았으며 누나가 남의 집 밭일을 도와 먹을 것을 받아와서 어린 성동일을 키웠다고 합니다. 성동일은 출생신고 조차 되어 있지 않아 호적도 없었고, 10살이 될때까지 동네 어르신들이 지어준 이름 성종운으로 불렸다고 하는데요. 이후 중학생이 되어서야 출생 신고를 하게 되었고, 이때 성동일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당시 성동일의 어머니는 아이들을 데리고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했을 정도로 어려웠으며 이후 성동일이 10살이 되었을 때 부모님이 억지로 다시 가정을 꾸렸지만, 매일같이 이어지는 폭력과 방치로 성동일은 집을 나가 사는 것이 꿈이었다고 합니다. 성동일은 이후 20년 동안 아버지를 보지 않았고, 이후에 아버지가 별세했다는 연락을 받았지만 장례식에도 가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성동일 데뷔 및 활동 경력

성동일은 1984년부터 연극 무대에서 연기 경험을 쌓았으며 1991년 SBS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성동일은 데뷔 후 오랜 시간 무명 생활을 보냈고, 이후 1998년이 되어서야 SBS 드라마 '은실이'에서 양정팔 역을 맡아 코믹한 연기를 맞깔나게 소화해내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1999년 드라마 '유정'에서 주연을 맡아 여주인공 박진희와 사랑에 빠지는 역할로 출연했으나 자신도 모르게 코믹한 표정이 나와 상대 배우가 같이 연기를 못하겠다고 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성동일은 이후 2002년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개코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제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영화 '담보', '변신', '안시성', '반드시 잡는다', '탐정: 리턴즈', '수상한 그녀', '미스터 고' 등과 드라마 '추노', '응답하라 1997', '장옥정, 사랑에 살다', '괜찮아, 사랑이야',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브', '방법', '지리산', '커튼콜' 등에 출연했으며 특히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누구보다 자식을 아끼는 절절한 부성애의 아버지를 연기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 '바퀴 달린 집' 등에 출연해 활약하였습니다.

-성동일 결혼 아내(부인) 박경혜
 자녀 아들 딸

성동일 아내(부인) 박경혜는 1978년생으로 성동일보다 14살이 연하이며 직업은 일반인으로 과거 평범한 회사원이었다고 합니다.

성동일은 아내(부인) 박경혜와  2003년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성동일과 아내 박경혜는 2002년 여름 울산에서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으며 당시 성동일은 SBS 드라마 '유리구두'에 출연 중이었고, 촬영이 없는 날 지인도 만나고 바람도 쐴 겸 울산에 내려갔다가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동일은 아내와의 첫만남에서 여성스러운 모습에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아내가 냅킨을 받쳐 수저를 가지런히 놓는 모습이 여성스러워 보였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괜찮은 여자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아내 박경혜 역시 성동일에게 차츰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고, 자상한 모습에 좋은 사람이라고 느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14살이라는 나이 차 때문에 집안의 반대가 있었다고 합니다. 성동일은 장인 어른을 직접 만나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았고, 결국 두 사람은 양가 모두의 허락을 받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성동일과 아내 박경혜 두 사람은 결혼 후 2006년 6월 9일 아들 성준을 낳았으며 2008년 10월 12일 딸 성빈을 낳았습니다. 이후 2011년 8월 8일 둘째 딸 성율을 낳아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습니다. 성동일은 아들 성준과 함께 MBC 예능 '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