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윤희 나이 남편 이동건 이혼 딸 자녀 프로필

반응형

<조윤희>

조윤희의 나이는 1982년 10월 13일생으로 41세이며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조윤희의 키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언니 조윤진, 딸 이로아가 있습니다. 학력은 이매중학교, 수내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며 1998년 패션잡지 '에꼴'로 데뷔하였습니다.

-조윤희 데뷔 및 활동 경력

조윤희는 군인 집안에서 태어나 보수적인 집안 환경에서 성장하였습니다. 조윤희는 보수적인 집안 환경으로 자연스레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고등학교 2학년 때 길거리에서 에이전시 소속 매니저의 눈에 띄어 잡지 모델로 캐스팅되었고, 1998년 패션 전문잡지 '에꼴'의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조윤희의 부모님은 연예계 일을 하는 것에 대해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조윤희는 1999년 가수 이수영의 'I believe'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되면서 결국 자연스레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조윤희는 2002년 시트콤 '오렌지'를 통해 본격적인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드라마 '스포트라이트', '열혈 장사꾼' 등과 예능 '산장미팅', '강호동의 천생연분' 등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조윤희는 2012년 KBS2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출연해 방이숙 역을 맡아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로도 드라마 '나인', '왕의 얼굴', 영화 '럭키' 등에 출연했으며 특히 2016년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출연해 드라마 흥행과 함께 호평받으며 'KBS 연기대상'에서 장편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재벌가 입성에 혈안이 된 야망 있는 아나운서 김설아 역을 맡아 데뷔 이래에 가장 좋은 연기력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라디오 DJ, 예능 '해피투게더' MC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예능 '용감한 솔로 - 육아 내가 키운다'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으며 최근에는 김순옥 작가 신작인 SBS 드라마 '7인의 탈출'에 고명지 역할로 복귀를 앞두고 있습니다.

-남편 이동건 이혼 사유
자녀 딸 이로아

조윤희는 배우 이동건과 2017년 5월 2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조윤희와 이동건 두 사람은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을 통해 인연을 맺었으며 드라마 속에서 커플 호흡을 맞추면서 점차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어 결국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2017년 2월 교제 사실을 알렸으며 혼인 신고 후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딸 이로아를 갖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그해 9월 비공개로 소규모의 결혼식을 올렸으며 2017년 12월 14일 딸 이로아를 출산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결혼 3년 만인 2020년 5월 결국 이혼 소식을 전하였는데요.

한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두 사람은 서로 가치관이 달라 갈등을 겪었지만 극복하려고 노력하였고, 부부관계가 나아지는 때도 있었다. 하지만 더 이상 관계를 회복할 수 없어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두 사람은 각자 바쁜 일정으로 부부의 관계가 소원해졌고, 이혼 전 갈등의 골이 깊어져 상당 기간 별거를 했다고 전해졌는데요.

자녀 딸 이로아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게 되었으며 조윤희는 협의 과정에서 아이에 대한 양육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후 조윤희는 예능 '용감한 솔로 육아 - 내가 키운다'를 통해 집 공개와 함께 딸 이로아를 공개하며 근황을 알렸습니다. 당시 조윤희는 출연 이유에 대해 "로아가 성인이 되었을 때 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조윤희는 "늘 곁에 있어 주지는 못하지만, 아빠의 부재에 대한 불안을 덜 느끼게 해주고 싶어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데 마음과 시간을 줬다."라며 딸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