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쯔양 나이 프로필 수입 전남친 사건 본명 소속사

반응형

 쯔양 

쯔양의 본명은 박정원입니다. 나이는 1997년 4월 25일생으로 27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쯔양의 키 161.5cm, 몸무게 50.7kg, 혈액형 O형, MBTI ISFP이며 가족은 부모님, 오빠가 있습니다. 학력은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서강대학교 게임 평생교육원 (게임그래픽&만화애니메이션학과 / 학사)이며 소속사는 정원미디어 (대표이사)입니다.

 

 

■ 쯔양 과거

쯔양은 어린 시절 조련사와 유치원 선생님 등의 꿈을 키웠으며 워낙 소심한 성격 탓에 초등학교 시절 은근히 따돌림을 당했었다고 합니다. 사춘기가 오면서 스트레스를 받았고, 중학교 때 학교에 적응하지 못해 부모님에게 이러한 사실을 말하고 일반 고등학교 대신 해외 봉사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학교를 다니며 1년 유급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쯔양은 중학교 3학년 때까지는 열심히 그림을 그리다가 재능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웹툰을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쯔양은 고등학교 사절, 학교 폭력을 당하게 되면서 정신과를 다니며 치료를 받게 되었고, 힘든 학창 시절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쯔양은 평소 대식가라는 소리를 들었을 정도로 어린 시절부터 먹는 것을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먹는 음식의 양에 많으면서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유명하며 중학교 들어가면서 할머니 댁에 내려갔는데, 음식을 많이 해주셨는데도 그걸 다 먹고, 자신의 먹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쯔양은 자신이 보통 사람보다 많이 먹는구나 싶었고, 식비라도 벌어보자는 마음으로 먹방을 주제로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쯔양 활동 경력

쯔양은 2018년 10월 23일 아프리카 TV에서 먹방을 전문으로 하는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을 시작하여 현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쯔양은 엄청 많은 양을 먹는데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유명하며 유튜브에서도 눈에 띄게 성장세를 기록하였습니다. 쯔양은 웬만한 인터넷 방송인 대부분이 도전했다가 실패했다는 신대방 온정 대왕 돈까스를 18분대에 성공시킨 인터넷 방송인 중 한 명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쯔양은 주변 사람들의 권유로 먹방 채널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대학교 입학 후 자취를 하는데 식비가 부족했고, 생활비가 없을 정도로 식비가 나가니까 주변에서 먹방을 해보라고 권했다고 합니다. 하루에 1만 원만 벌었으면 좋겠다는 심정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쯔양은 30만 원짜리 컴퓨터와 20만 원 정도의 장비 등 총 50만 원을 투자하여 2018년 아프리카 TV 플랫폼에서 먹방을 시작하였고, 이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무서운 속도로 구독자가 늘어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방송명 '쯔양'의 뜻은 본명 박정원의 앞 초성을 딴 것으로 어울리는 이름을 찾다가 쯔양으로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쯔양'이라는 이름과 말투 때문에 중국인 혹은 조선인이냐는 많은 오해를 받기도 했지만 쯔양은 토종 한국인입니다.

쯔양은 유튜브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뒷 광고 논란으로 2020년 8월 유튜브 및 개인방송 은퇴를 선언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뒷 광고 논란과 관련하여 초반 몇 개의 영상을 제외하고 뒷 광고를 한 적이 없다며 해명을 했지만, 수위 높은 악플과 사실이 아닌 내용이 빠르게 퍼져나가며 피로를 호소한 쯔양은 지쳤다며 방송 은퇴를 선언하였고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3개월 뒤, 2020년 11월에 단호하게 내뱉었던 말과 달리 은퇴를 번복하며 다시 복귀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쯔양은 복귀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돈 때문에 복귀한 것도 맞다며 솔직하게 털어놓았으며 한 달에 식비만 500만 원에서 600만 원을 지출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더욱 투명한 광고 표기를 약속하며 팬들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쯔양은 인터넷 방송 외에도 2019년 생방송 투데이와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방송활동을 시작하였고, 이후 놀면 뭐 하니?, 라디오스타, 6시 내 고향, 아는 형님, 안 싸우면 다행이야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쯔양은 방송 활동 외에 분식집 '정원분식'을 오픈하기도 했으며 메뉴 구성과 가격 등의 문제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 쯔양 수입

쯔양은 유튜브 외에도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동하고 있으며 2020년 방송을 통해 또래의 1년 치 연봉 정도는 매월 벌지 않을까 싶다고 자신의 수입 수준을 언급하기도 했으며 많이 벌 때는 한 달에 4천만 원에서 8천만 원까지 번다고 수익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한 달에 약 6천만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쯔양 논란 사건 전남친

쯔양은 최근 전남자친구로부터 장기간 협박과 폭력을 당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쯔양의 전남자친구는 몰래 촬영한 영상을 빌미로 금전적 요구와 심리적 압박을 가했으며 이로 인해 쯔양은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어야 했습니다.

쯔양은 대학을 휴학한 상태에서 전 남자 친구를 만나게 되었으며 폭행은 물론, 불법촬영 동영상을 갖고 협박해 술 따르는 일을 잠깐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쯔양은 이후 방송을 통해 돈을 갚겠다며 방송 일을 시작하게 되었고, 유튜브 방송 초기에 벌었던 돈을 그가 모두 가져갔으며 매일 맞으며 방송을 했다고 폭로하였는데요.

헤어지려 했으나 폭행과 협박으로 헤어지지 못했고, 쯔양의 방송이 잘 되자 전남친은 소속사를 만들어 불공정 계약까지 맺었다고 합니다. 쯔양은 전남자친구 외에도 여러 유튜버들로부터 협박을 받았다고 밝혔으며 쯔양의 과거를 폭로하겠다고 위협하며 금전적 요구를 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