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성우 나이 아내 부인 채시라 아들 프로필 결혼 어머니

반응형

 신성우 

신성우의 본명은 신동륜, 나이는 1967년 5월 27일 57세이며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시입니다. 신성우의 키 181cm, 몸무게 78kg, 혈액형 B형이며 가족은 어머니 김영자, 여동생, 아내(부인), 아들 신태오, 신환준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수색국민학교, 연서중학교, 숭실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 조소전공 86 /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조소학 / 석사)이며 군대는 전시근로역 또는 병역면제입니다. 소속사는 KX엔터테인먼트, 소속은 백석대학교 부교수이며 1992년 1집 앨범 '내일을 향해'로 데뷔하였습니다.

 

 

■신성우 집안 과거

신성우는 어린 시절이던 9살 때에 부모님이 이혼을 하셔서 생업을 하시는 어머니 밑에서 여동생과 함께 성장하였습니다.

신성우는 여군인 어머니 밑에서 자라며 4살 때부터 어머니가 머리 박는 것을 시킬 정도였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때부터 얼차려를 많이 했다고 하네요.

신성우는 어머니의 생업을 위해 12살 때 홀로 서울로 상경하게 되는데요. 어머니는 서산에서 일을 하셔야 했고, 그렇게 신성우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데뷔 때까지 홀로 살았다고 합니다.

 

 

신성우는 1982년부터 밴드 활동을 시작하여 여러 밴드의 언더그라운드 무대를 거친 후 1987년, 밴드 부활의 보컬로 참여하며 본격적인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부활의 리더 김태원에게 발탁되어 당시 김태원이 결성했던 밴드 GAME의 보컬로 영입되었지만, 앨범작업을 위한 곡 작업 중 음악 성향에 관한 견해차이로 탈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신성우는 밴드 카리스마, 작은 하늘의 기타리스트였던 이근형, 이근상 형제의 작은 하늘 3기 보컬로 합류하기도 했으나 제작사의 기획 변경으로 중추 멤버를 주축으로 곡 작업을 한 뒤 솔로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신성우 데뷔 및 활동 경력

신성우는 1992년 1집 앨범 '내일을 향해'로 데뷔하여 180cm가 넘는 큰 키와 허스키한 목소리로 여심을 흔들며 '테리우스'라는 별명을 얻으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신성우는 꽃미남 가수로 데뷔 때부터 음악보다는 외모가 먼저 주목을 받았습니다.

신성우는 데뷔 후 서시, 노을에 기댄 이유, 친구라 말할 수 있는 건, 꿈이라는 건, 슬픔이 올 때, 사랑한 후에, 이연 등의 곡을 발표하였습니다. 신성우의 노래들은 음역대가 넓은 노래들이 많으며 특히 2집 시절 '노을에 기댄 이유'는 굵직하고 어두운 톤에 무겁고 탁한 목소리로 3옥타브를 거뜬히 넘깁니다.

신성우는 015B 장호일 넥스트 이동규와 프로젝트 밴드 지니 활동을 통해 뭐야 이건, 바른생활, 재회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으며 1998년 뮤지컬 '드라큘라'를 통해 뮤지컬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뮤지컬 록햄릿, 삼총사, 잭 더 리퍼, 락 오브 에이지, 모차르트 오페라 락, 체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신성우는 음악 활동뿐 아니라 드라마 러브 스토리, 위기의 남자, 위풍당당 그녀, 첫사랑, 내 인생의 스페셜, 무적의 낙하산 요원, 즐거운 나의 집, 무림학교, 디어 마이 프렌즈, 펜트하우스 3, 살인자의 쇼핑목록 등에 출연해 연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09년에는 영화 '결혼식 후에'에 출연하여 영화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신성우는 현재 백석대학교 문화예술학부 뮤지컬전공 교수로 재직 중에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 '아빠는 꽃중년'에 출연하여 늦둥이 아들을 육아하는 모습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신성우 결혼 아내(부인) 자녀

신성우는 1997년 배우 채시라와 파혼 이후 오랜 시간 혼자 지내다가 2016년 12월 12일에 일반인 여성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성우의 아내(부인)는 1983년생으로 신성우보다 16세 연하이며 직업은 결혼 당시 플로리스트로 알려졌습니다. 

신성우는 지인의 소개로 아내와 만나 4년 교제 끝에 2016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충분히 좋은 아빠가 될 수 있고 가정을 지킬 수 있다는 자신이 생겼을 때 결혼하자고 다짐했던 신성우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자신감이 생기며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결혼 전 아내와 심하게 다툰 적이 있는데 상식적으로 함께 할 상황이 아닌데도 자신의 곁을 지켜주는 아내의 모습을 보고 이런 여자라면 평생을 함께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신성우는 결혼 이후 다양한 방송을 통해 아들과 함께하는 일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아내는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자신을 20년째 스토킹 하고 있는 스토커 때문에 아내의 얼굴을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신성우는 결혼 후 2017년 12월 31일에 첫째 아들 신태오를 낳고, 2022년 6월 13일에 둘째 아들 신환준을 낳아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신성우는 50세를 넘긴 나이에 늦둥이를 낳아 육아 전선에 뛰어든 연예계 늦둥이 아빠 대열에 합류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