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고민시 프로필 나이 본명 과거 드라마 고향 학력

반응형

 고민시 

고민시의 나이는 1995년 2월 15일생으로 29세이며 고향은 대전광역시입니다. 고민시의 키 160cm, 혈액형 AB형, MBTI INFJ이며 가족은 부모님이 있습니다. 학력은 와동초등학교, 중리중학교, 예일미용고등학교입니다. 소속사는 미스틱액터스이며 2017년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로 데뷔하였습니다.

 

 

■고민시 과거

고민시는 외동딸로 태어나 초등학생 때 연말 시상식을 보고 배우들보다 자신이 더 감격을 하고 배우들의 설렘과 떨림을 느끼며 '나도 언젠가는 저 자리에 서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막연하게 배우의 꿈을 품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춤을 좋아해서 고등학생 때는 춤 동아리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고민시의 부모님은 여군이나 외교관이 되길 바라셨고, 고민시는 내성적인 성격과 서울에 살아야만 배우를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꿈을 펼치지 못한 채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가 되어야 하는지 몰라서 시간을 흘려보냈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뜻에 따라 빨리 취업해 안정적으로 행복하게 사는 것을 목표로 삼게 된 고민시는 결국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기 위해 당시 산업 전망이 좋았던 웨딩플래너로 일하기 위해 미용을 전문으로 하는 예일미용고등학교로 입학하여 메이크업학과를 전공하게 되는데요.

 

 

이후 부모님의 보탬이 되고자 고등학교 졸업 후 웨딩플래너로 2년간 일을 하게 되지만, 일을 하면서 행복하지 않았고, 배우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던 고민시는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할 때라고 생각하여 결국 일을 그만두고 무작정 서울로 상경하게 되었습니다.

고민시는 부모님의 반대에도 1년만 지켜봐 달라며 설득하였고, 서울에서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하여 연극영화과 입학시험을 준비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번번이 낙방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고민시는 직접 단편 영화 '평행소설'을 연출하기도 했으며 각종 드라마와 기획사 오디션을 찾아다니면서 노력한 끝에 2016년 웹드라마 '72초 드라마 시즌3'에 단역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고민시는 이후 소속사를 만나게 되면서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 출연해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고민시는 데뷔 전에 개명 전 이름인 고혜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후 '높은 곳에서 하늘을 보라'라는 뜻을 가진 고민시로 개명하였습니다.

 

 

■고민시 데뷔 및 활동 경력

고민시는 2017년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로 데뷔하였습니다. 고민시는 이듬해 2018년 영화 '마녀'에서 도명희 역을 맡아 순박하고 수다스러운 여자 고등학생 역할을 제대로 소화해 내 주목을 받으며 2018년 제7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에서 인기 스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 이화자 역할로 출연하여 임팩트 있는 연기를 선보였고 2020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이은유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고민시는 2021년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 출연하여 간호사 김명희 역을 맡아 가슴 아픈 사랑과 희생을 섬세하게 표현해 내 우수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지리산', '스위트홈 시즌2'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영화 '밀수'에서 고옥분 역을 맡아 감초 역할로 활약하였고, 찰떡같은 소화력으로 호평을 받아 부일영화상 여우조연상,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춘사국제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충무로의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고민시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 2' 새로운 인턴으로 합류하여 첫 예능 도전임에도 황금 인턴이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어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3', '아무도 없는 숲 속에서'에 출연하여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고민시는 과거 미성년자 시절인 2011년에 친구들과 술을 마신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 인터넷에 유출되면서 논란에 휘말리게 되었는데요.

과거 행동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며 논란이 커지자 고민시는 다음 날인 2021년 3월 20일에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과거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고민시는 앞으로 더 성숙한 모습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을 전했으며 상처받은 모든 이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고민시 결혼 연애 이상형

고민시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나중에 결혼을 하게 된다면 사랑스러운 줄리엔 로즈로 부케를 하고 싶다며 자신이 꿈꾸는 결혼에 대해 밝혔습니다. 또한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을 초대하여 화려한 결혼식을 꿈꾸었지만, 지금은 주변 지인들을 초대해 좋은 곳에서 간단하게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고 합니다.

고민시의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상형에 대해서는 외형에 끌린다기보다 자기 일을 잘하는 사람, 목소리 좋은 사람한테 호감이 가고 편지를 잘 써주는 사람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요즘에는 누군가를 위해 펜을 든다는 것 자체가 너무 흔치 않으니까 편지를 써주는 그 마음이 너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재밌는 남자도 좋아하는데 말이 많은 건 좀 그렇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