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태란 나이 남편 프로필 자녀 학력 드라마

반응형

이태란

이태란은 1975년 5월 6일생으로 나이 50세이며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70cm, 몸무게 65kg, 혈액형은 B형이며 가족으로는 언니, 남편 신승환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홍파초등학교, 정화여자중학교, 해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했으나 제적되었습니다.

이태란은 1997년 SBS 톱 탤런트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하이퍼스토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이태란 데뷔 및 활동 경력

이태란은 1996년 SBS 드라마 형제의 강에서 공장 여직공 역할을 맡아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97년에는 SBS 톱 탤런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이후 1998년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서 오태란 역할로 얼굴을 알렸고, 드라마 내 마음을 뺏어봐, 지금은 사랑할 때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태란은 2005년 드라마 장밋빛 인생에서 맹영이 역을 맡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06년에는 주말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에서 나설칠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로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태란은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연기력으로 인정받았으며, 소문난 칠공주에서 아들 같은 딸 군인이자 출생의 비밀을 지닌 나설칠 역을 맡아 또 한 번 연기대상 초우수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이태란은 아내의 자격, 왕가네 식구들, 결혼의 여신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SKY캐슬이 큰 인기를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여전히 회자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나비스웰빙 대표 장경자 역을 맡아 특별출연하며, 처음으로 악역 연기에 도전했습니다.

■이태란 매니저 사건 논란

이태란은 25살에 매니저 안태건을 고소한 사건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당시 매니저 안태건은 40세였고, 이태란은 신인 시절 매니저와 연인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안태건은 구두 계약을 무시하고, 출연료를 7:3으로 배분하기로 한 약속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그는 "변심하면 너와 가족을 가만두지 않겠다"며 협박과 폭력을 행사했으며, 이태란 명의로 신용카드를 신청해 3천만 원을 사용하고, 이태란의 통장을 관리하며 CF와 드라마 출연비용을 포함해 약 3억 원을 갈취했습니다. 또한, 이태란 명의로 차량을 계약하고 시간이 지난 후 이를 처분하여 현금화하는 등의 범행도 저질렀습니다.

이태란은 매니저의 협박과 폭력에 시달리다 결국 고소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매니저가 성적 폭로를 당할 것이라고 협박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이 사건은 방송가에서 여배우들이 매니저에게 협박당하는 일이 있었다는 사실을 드러내면서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태란은 사건 발생 당시 큰 충격을 받았고, 언론에 사건이 알려지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으며, 결국 매니저를 고소한 후 방송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태란 결혼 남편 자녀

이태란은 2014년 3월 1일, 남편 신승환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나이가 같은 동갑내기 부부로, 신승환은 IT계열 벤처 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태란과 신승환 부부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고, 이후 빠르게 가까워졌습니다. 이태란은 남편 신승환과 2013년에 만나 짧은 열애 후 만난 지 3개월 만에 결혼을 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태란은 남편을 보고 첫눈에 반했고, 결혼을 밀어붙였습니다. 남편의 적극적인 대시가 없자, 이태란은 3개월의 시간을 주며 결혼 여부를 결정하라고 했고, 일주일 후 신승환은 반지를 갖고 와서 프러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이태란은 남편 신승환에 대해 무뚝뚝한 성격이지만 성실하고 한결같은 사랑꾼이라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잘 맞고, 말이 잘 통했다고 합니다. 이태란은 남편에 대해 "내 말에 귀를 잘 기울여주고, 생각과 가치관이 잘 맞는 사람"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결혼 당시 40대를 앞두고 있던 이태란은 남편을 놓치고 싶지 않아 본인이 먼저 결혼 프러포즈를 했고, 3개월 만에 초고속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청담동에 신혼집을 차리고 홍콩과 몰디브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으며, 남편의 재력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