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종서 가수 나이 프로필 아내 부인 구정옥 자녀 가족

반응형

김종서

김종서의 나이는 1965년 2월 23일생으로 59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입니다. 김종서의 키 166cm, 몸무게 58kg, 혈액형 AB형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구정옥, 딸 김민주, 아들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아현초등학교, 동도중학교, 한성고등학교, 대유공업전문대학 (기계학과)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군대는 전시근로역입니다. 소속사는 윈원엔터테인먼트이며 1987년 시나위 2집 'Down and Up'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종서 과거

김종서는 7남 2녀 중 여섯째로 태어났으며 학창시절부터 하드록, 헤비메탈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락의 전설이라 불리는 김종서는 한국 1세대 헤비 메탈 뮤지션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시나위에 들어가 첫 밴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민 시나위에 처음 들어갔을 때 시나위 멤버들과 자신의 수준이 너무 차이가 나서 신대철에게 해고를 당했는데요. 김종서는 충격을 받아 1년 동안 잘 때도 음악을 들으며 발성 연습을 했고 목에 피비린내가 날 정도로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김종서는 가수 임재범의 탈퇴 이후 시나위에 재가입하여 1987년 시나위 2집 앨범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김종서 데뷔 및 활동 경력

김종서는 1987년 시나위 2집 'Down and Up'로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언더그라운드에서는 김종서보다 유명한 보컬이 없을 정도였으며 김태원이 김종서가 레드 제플린의 '블랙독'을 부르는 모습을 보고 자신의 밴드에 들어올 것을 제의했습니다. 부활의 전신인 'The end 디엔드'였고, 김종서가 들어오며 디엔드와 합쳐서 부활이 결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불화로 인해 정규앨범 직전에 탈퇴했다고 합니다.

김종서는 시나위 탈퇴 후 박현준 등과 카리스마를 만들어 활동하기도 했으며 이후 다시 시나위에 재가입하여 서태지 등과 함께 시나위의 4집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김종서는 시나위, 카리스마 등의 밴드 생활을 거쳐서 1992년부터 솔로활동을 시작했는데요. 김종서의 솔로 데뷔곡 '대답없는 너'는 대히트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고, 가요톱텐에서 10위권까지 올라갔습니다. 1집을 성공시킨 김종서는 이후 겨울비, 아름다운 구속 등의 히트곡을 선보였으며 대한민국 락의 대중화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사람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김종서는 자기관리가 철저하기로 유명한 가수이며 최근까지도 고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종서는 5년 정도 성악 공부를 하기도 했으며 밥은 굶어도 운동과 발성 연습은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종서는 40대가 되면서 호흡 조절에 문제가 있어서 예능 오페라스타를 통해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기도 했는데요. 그동안 전문적인 트레이닝이 없어서 목에 무리가 많이 갔다고 합니다.

 

-결혼 아내(부인) 구정옥 자녀

김종서는 1991년 아내(부인) 구정옥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김종서 아내 구정옥은 1968년생으로 김종서보다 3살 연하이며 재일교포 출신으로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원래 일본 국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내 구정옥은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유학을 와서 한국어학당을 다니던 유학생이었고, 이후 김종서와 연예계 절친으로 알려진 가수 서태지의 스타일리스트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김종서의 팬이자 함께 홈스테이를 하고 있던 사촌 덕분에 김종서를 처음 만나게 되었고, 당시 김종서는 시나위 2집으로 막 인기를 얻었을 때로 팬이 많지 않았던 시기였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마음이 잘 통해서 2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까지 결심을 하여 1991년 결혼에 골인히였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1992년 딸 김민주를 낳았으며 1994년 아들을 낳아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자녀들 모두 미술을 전공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일본인인 아내 구정옥은 한국에서 생활하기가 어려워서 자녀들과 함깨 일본에서 생활하며 김종서는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별거, 이혼 루머가 있기도 했지만 부부 사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때문에 이런 생활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