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노정의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데뷔 드라마

반응형

노정의

노정의는 2001년 7월 31일생으로 나이 23세이며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입니다. 노정의의 키 165cm, 혈액형 O형, MBTI ISFJ이며 가족은 부모님, 언니, 형부 김진형, 조카 김지아, 김서아가 있습니다. 학력은 산운초등학교, 운중중학교, 운중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연극영화학 / 휴학)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나무엑터스이며 2011년 채널A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로 데뷔하였습니다.

 

 

■노정의 과거 집안 가족

노정의는 경기도 성남시에서 2녀 중 막내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 앞에 나서서 춤추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6살 때부터 TV를 보면서 가수가 되고 싶은 마음에 연예인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부모님한테 연기가 하고 싶다고 먼저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부모님은 노정의 꿈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우연치 않은 기회에 9살 차이 나는 언니의 도움으로 노정의는 7살 무렵 '키즈 모델 대회' 참가하게 되었고, 2009년에는 8차까지 오디션을 보고서 예능 '환상의 짝꿍'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노정의는 이를 계기로 더욱 방송에 나오는 일을 하고 싶어 졌다고 하네요.

참고로, 노정의 언니는 야구 선수로 활동했었던 김진형과 결혼을 하였으며 2명의 아이가 있다고 합니다. 노정의 어머니는 과거에 입양이 되기 전에 아이들을 집으로 데려와서 돌보아주는 위탁부모 일을 하셨다고 합니다.

 

 

■노정의 데뷔 및 활동 경력

노정의는 2010년 드라마 '신의 퀴즈'에 배우 홍주현의 아역으로 짧게 출연하였으며 2011년 채널A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에 출연하게 되면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노정의는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배우 이세영의 아역을 맡아 연기하였으며 드라마 '여인의 향기'에서 배우 김선아의 아역을 맡아 출연하게 되면서 연기에 대한 재미와 확신이 나날이 커졌다고 합니다.

아역 배우로 활동을 시작한 노정의는 이후 드라마 '벼락 맞은 문방구 2',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명불허전', '위대한 쇼'에 출연해 연기력 호평과 함께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노정의는 아역으로 활동 중에도 학교에서는 댄스부로 활동하는 등 사람 대하는 것을 워낙 좋아했으며 이후 체육학과에 진학하려했지만, 연기와 함께 병행하면 무리일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노정의는 이후 드라마 '18 어게인', '그 해 우리는' 등에 출연하였으며 드라마 '그 해 우리는'으로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 연기상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영화 '황야'에서 수나 역할로 출연하였으며 특유의 개성 있는 연기를 펼친다고 합니다. 이어 드라마 '디어엠', '마녀', 넷플릭스 '하이라키'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노정의 연애 남자친구 이상형

노정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데뷔 후 열애설 또한 없었으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노정의는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맨날 짝사랑만 했다고 밝히며 아직 첫사랑 감정은 느껴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상대방이 부담스러움을 느낄까 봐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노정의는 이상형에 대해 자신과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는 배울 점이 있는 남성이라고 밝혔으며 자신과 같은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배우라는 직업을 존중해 주고 이해해 줄 수 있는 남성을 만나고 싶다고 합니다. 또한 여유가 있을 때는 그 여유를 즐길 줄 아는 사람으로 자기 계발을 확실하게 가지는 사람이 좋다고 합니다.

한편, 노정의는 집 밖을 잘 나가지 않는 집순이라고 하며 휴식을 취할 때 자기 자신을 가꾸는 데 투자를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노정의는 강아지를 닮아서 친구들이 '노댕이'라고 별명을 지어줬다고 하며 플라잉 요가, 테니스 등 매년 새로운 운동에 도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