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건주 무속인 프로필 나이 무당 신내림 순돌이 신당

반응형

 이건주 

이건주의 나이는 1981년 3월 10일생으로 43세입니다. 이건주의 키 175cm이며 군대는 육군 이병 소집해제 (공익근무요원)입니다. 소속사는 없으며 1986년 MBC 드라마 '시사회'로 데뷔하였습니다.

 

 

■이건주 과거 집안 가족

이건주는 어린 시절, 2살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면서 어머니와의 관계가 단절되었다고 합니다. 이건주는 어머니를 모른 채 자랐다고 하며 할머니와 고모가 키워주셨다고 하는데요. 엄마의 얼굴도 모르고 궁금함도 없다고 밝히며 이후 방송을 통해 친모를 찾았으나 재회하기를 원치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건주는 할머니와 고모가 삶에서 중요한 가족 역할을 하였고, 오히려 키워준 고모가 더 엄마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이건주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며 개그우먼 손명은과는 친남매처럼 절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이건주 데뷔 및 활동 경력

이건주는 1986년 MBC 드라마 '시사회'로 데뷔하였습니다. 1980년대 중후반부터 아역 배우로 얼굴을 알린 이건주는 드라마 '한 지붕 세 가족'에서 문간방 세입자 가족의 장남 '최순돌' 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당대 최고의 아역 배우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건주는 MBC 아역상과 백상예술대상 아역상을 수상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순돌이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건주는 아역 시절을 지나 SBS 드라마 '칼잡이 오수정'과 '왕과 나', '장옥정, 사랑에 살다' 등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연기 영역을 넓혀갔으며 영화 '은하에서 온 별똥왕자', 'DMZ, 비무장지대', '스카우트', '강철대오'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이건주는 KBS '가족오락관',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진품명품'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간간이 출연했으며 성우로도 활동하며 '인어공주'에서 플라운더의 목소리, '피터팬'에서 존 달링의 목소리를 연기했습니다. 이건주는 단순히 연기자로서만 머물지 않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 출연해 노래 실력을 자랑하며 가수로서도 도전을 이어갔습니다.

 

 

■이건주 무속인 신내림

이건주가 최근 2024년 8월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건주는 경기도 하남에 있는 한 굿당에서 신아버지 최도원 법사로부터 내림굿을 받고 무속인으로 새 인생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작년과 재작년 심한 우울증에 시달리며 힘든 시간을 보냈으며 혼자 있을 때 많이 힘들었고, 하루에도 몇 번씩 죽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로 당시 심각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특히 방울 소리가 들리는 등 이상한 경험을 하며 정신적으로 큰 혼란을 겪었고, 살아도 사는 게 아니었던지라 가족들의 심한 반대에도 결국 운명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건주는 자신의 신력이 가문 대대로 이어져 내려왔다고 밝히며 외증조할머니는 만신, 할아버지는 박수무당으로 활동하셨다고 밝혔는데요. 사실 이건주의 고모 역시 신내림을 받아야 할 운명이었지만, 배우 생활을 하는 조카를 위해 이를 거부한 채 살아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문의 배경은 이건주가 무속인이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고, 이건주는 무속인으로서의 삶을 시작한 이후 정신적으로나 마음적으로 확실히 편해졌다고 합니다.

이건주는 자신의 새로운 삶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며 무속인으로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으며 새롭게 신당을 차린 삼성동에서 새 인생을 시작하면서도 연예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하는 바람을 밝혔습니다. 최근에는 SBS 예능 '신들린 연애’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