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용재 나이 프로필 결혼 소속사 아내 부인 자녀

반응형

신용재

신용재는 1989년 11월 1일 출생으로 나이는 35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금천구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가수입니다. 본관은 평산 신 씨이며 신체는 키 176cm, 몸무게 72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MBTI는 INTP이며 가족은 부모님, 형, 배우자 정유나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흥일초등학교, 한울중학교, 문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전문학사를 취득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마쳤습니다. 2008년 10월 7일, 포맨의 EP 앨범 'First Kiss'로 데뷔하여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YUART 소속으로 2F와 허용별 그룹에서 메인보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용재 과거

신용재는 서울예대 재학 시절, 자신을 '아싸'라고 표현했지만, 축제에서 많은 여학생들의 환호를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을 좋아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5~6년 간 즐겼지만, 활동이 바빠지며 자주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신용재의 음악적 영감은 휘성의 ‘With Me’에서 시작되었고, 중학생 시절 이 곡을 듣고 알앤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가수의 꿈을 키운 신용재는 SMS 실용음악학원 출신으로, 가수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재능을 발휘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하였습니다.

■신용재 데뷔 및 활동 경력

신용재는 2008년 10월 7일, 포맨의 EP 앨범 'First Kiss'로 데뷔했으며 '몬스터 보컬'이라 불릴 정도의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가수로 주목받았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차석으로 입학할 만큼 음악에 대한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원래 작곡을 전공했으나, 가수로서 큰 성과를 이루었고 현재는 프로듀서로서도 활동 중입니다.

신용재는 포맨과 2F에서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Monster Vocal'이라는 별명과 함께 '갓용재'라는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윤민수에게 '천재 보컬'이라 칭송받았습니다.

포맨은 First Kiss, Voice of Autumn, The 3rd Generation 등 여러 히트 음반을 발표했으며, 특히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는 신용재의 뛰어난 고음과 감정 표현을 잘 보여주는 대표곡이기도 합니다.

신용재는 2011년부터 '불후의 명곡' 등에서 활동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얻었고, 2013년에는 남서울예술종합학교 실용음악학부에서 특임교수로 후진 양성에 힘썼습니다. 2014년에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의 자작곡을 불러 음악적 재능뿐 아니라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신용재는 2020년 첫 정규 앨범 'Dear'를 발매하며 새로운 음악적 출발을 알렸고, 이 앨범은 팬들에게 전하지 못한 감정과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특히 ‘첫 줄’과 ‘별이 온다’는 신용재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곡입니다.

신용재는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감성적인 보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으며 '시크릿 가든', '오 마이 비너스', '악의 꽃', '환혼' 등이 대표적입니다.

신용재는 2F(신용재, 김원주)의 싱글 앨범 ‘2020년 11월 어느 가을밤’을 통해  '호흡의 끝판왕'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으며 2020년 12월, 네이버 웹툰 ‘바른 연애 길잡이’와의 콜라보 음원 ‘너로 물든다’를 발매하였습니다.

 

신용재는 최근 허각, 임한별과 함께 프로젝트성 그룹 ‘허용별’을 구성하여 엄청난 가창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신용재는 11월 13일 선공개곡 ‘빛’을 공개했으며 오는 12월 새 미니앨범 발매를 확정하며 약 2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컴백할 예정입니다.

 

■신용재 결혼 아내(부인) 자녀

신용재는 2022년 8월 6일, 비연예인 아내 정유나와 결혼했습니다.

신용재 아내 정유나는 피아노 전공을 한 일반인 여성으로, 두 사람은 2년 연애 끝에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결혼 후 자녀는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

결혼 발표 당시 신용재는 아내에 대해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다"라며 아내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이루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