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정화 나이 배우 남편 유은성 딸 자녀 아들 프로필

반응형

김정화

김정화는 1983년 9월 9일생으로 나이는 42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구로구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키는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와 언니 김효정, 배우자 유은성, 장남 유화, 차남 유별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신흥초등학교, 광동중학교, 광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김정화는 2000년 이승환의 뮤직비디오 '그대가 그대를'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케네스컴퍼니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정화 데뷔 및 활동 경력

배우 김정화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들과 명동에서 쇼핑을 하던 중, 길거리 캐스팅을 받아 모델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사기꾼들이 많아 반신반의했지만, 어머니의 권유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승환의 뮤직비디오 그대가 그대를'에 출연하며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김정화는 2000년 가수 이승환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디뎠고, 이후 노트북 광고, 화장품, 음료 등 다양한 광고를 찍으며 2000년대 모델 퀸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총 17편의 광고를 촬영하며 광고 수익이 상당했으나, 그녀의 아버지가 돈 관리를 맡으면서 재테크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고, 수익은 그대로 은행에 예금되었다고 합니다.

김정화는 데뷔 후 관계자들로부터 줄리아 로버츠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는 칭찬을 받으며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MBC 시트콤 '논스톱', 드라마 '1%의 어떤 것', '태양 속으로', '인생은 아름다워', '광개토대왕' 등 여러 작품에서 활약했습니다.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도 서며, 연기 외에도 시상식 MC, 라디오 방송 DJ, 뮤직비디오 및 다수의 CF 광고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결혼 후 잠시 활동이 뜸했지만, 이후 드라마 스토브리그, 외출, 마인, 굿잡 등과 영화 조선 명탐정, 팔로워, 앙상블, 귀부인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특히 2017년 SBS '싱글와이프'에 고정 출연하였으며 SBS 예능 '동상이몽 2'에 남편 유은성과 함께 출연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김정화 결혼 남편 유은성 자녀

김정화는 2013년 8월 24일 남편 유은성과 결혼했습니다. 유은성은 1977년 1월 3일생으로, 김정화와 6살 차이가 납니다. 남편 유은성은 CCM 가수, 작곡가, 대학교수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인물로, 석사 학위만 3개를 보유하고 있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유은성은 아버지가 목사였기 때문에 그 영향을 받아 CCM 가수가 되었으며, 2000년 프로젝트 앨범 '예스'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기독교 방송, 청소년 청년집회, 라디오 등에 출연하며 가수 겸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1집 앨범 '소중한 너를 위해'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고, 2011년부터는 기아대책 어린이개발사업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김정화는 과거 NGO 단체를 통해 아프리카 선교를 떠났다가 2011년 기아대책 어린이개발사업을 통해 남편 유은성과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기아대책 홍보사로 활동 중이었고, 김정화는 책을 쓰기 위해 작곡가를 소개받으면서 유은성과 음악 작업을 하며 가까워졌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종교도 같아져 더욱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정화는 어머니가 유방암 3기에 걸려 4년간 병간호를 하며 연기 활동을 잠시 중단했습니다. 이 시기 유은성은 자주 김정화의 어머니를 찾아왔고, 그 모습에 김정화는 마음을 열게 되었습니다. 김정화의 어머니는 2012년 세상을 떠났고, 유은성은 그 후 김정화 옆을 지키며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연애 시작 한 달 만에 유은성은 프러포즈를 했지만, 김정화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그러나 유은성은 결혼을 계속해서 제안했고, 2~3개월 후 김정화는 그의 성품과 존경심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2013년 8월 결혼하였고, 이후 미국으로 신혼살림을 차리며 약 4년간의 공백을 가졌습니다.

김정화는 결혼 후 바로 임신하여 2014년 첫째 아들 유화, 2016년 둘째 아들 유별을 출산하고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결혼 초부터 김정화와 유은성은 집에서도 서로 존댓말을 사용하고 있으며, 김정화의 제안으로 그렇게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두 사람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김정화 남편 유은성의 뇌종양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은 SBS 예능 '동상이몽 2'에 합류하여 부부의 일상과 심경을 공개하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유은성이 2023년 뇌종양 판정을 받았고, 의사로부터 수술을 하면 50%의 확률로 사망할 수 있으며, 살아도 90%는 장애를 겪을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김정화는 남편의 수술을 피하고 싶어 매일 밤 기도를 하였고, 이후 유은성은 12월 말에 암 추적 관찰 결과가 양호한 상태로, 수술 없이 잘 관리하며 지내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