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임지연 나이 이도현 배우 드라마 남자친구 프로필

반응형

임지연

임지연은 1990년 6월 23일생으로 나이 35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키는 167cm, 몸무게는 47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 임유진(1984년생), 남동생 임승환(1995년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금호초등학교, 금호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연기과를 전공하여 예술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예장통합)이며,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입니다. 임지연은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하였고, MBTI는 ENFP입니다.

■임지연 과거

임지연은 유년 시절부터 관중 앞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했고, 학교 행사나 교회 피아노 반주 등 다양한 무대에 서며 활발하게 성장했습니다. 어머니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 무대를 접했고, 특히 뮤지컬 '캣츠'를 보고 배우가 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연기 진로를 원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문계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고, 예술 학교 진학에 대한 반대가 심했던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임지연은 부모님을 설득하고,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며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하기 위해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임지연은 아르바이트로 번 돈으로 연기 입시학원을 다니며 한예종 입시를 준비했고, 모의고사 성적을 뛰어넘어 수능을 기반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지원하여 1차와 2차를 통과하고 합격했습니다. 이때부터 부모님의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 재학 중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작품에 참여하며 학업을 이어갔습니다.

■임지연 데뷔 및 활동 경력

임지연은 대학 재학 중 단편영화와 연극에서 활동하며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포커페이스 걸, 홍제천 후리덤 등 여러 독립영화와 연극에서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2013년 오디션을 통해 김대우 감독에게 발탁되어, 2014년 영화 인간중독에서 주인공 '종가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임지연은 이 작품에서 신비로운 매력과 관능적인 모습을 통해 큰 호평을 받았고, 그 해 대중상, 부일영화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인간중독 개봉 후, 임지연은 전지현의 뒤를 이어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한율의 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영화 간신에 출연해 또 다른 파격적인 모습으로 주목받았지만, 영화 흥행은 성공적이지 않았습니다.

같은 해 드라마 상류사회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다시 한번 대중의 관심을 받았고, 2016년 드라마 대박에서는 여주인공 담서 역할을 맡았지만 비중이 적고 중간에 캐릭터가 사망하며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임지연은 드라마 불어라 미풍이에서 김미풍 역할을 맡아 연기한 후, 2019년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 출연하고, 드라마 웰컴 2 라이프에서는 형사 역할로 연기하며 연말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티빙 드라마 장미맨션,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에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갔고,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학교 폭력의 주동자인 박연진 역할을 맡아 연기 인생 첫 악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중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습니다.

더 글로리에서의 연기는 큰 인기를 끌며 신드롬을 일으켰고,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드라마 옥 씨 부인전에서 1인 2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임지연 열애 남자친구 이도현

임지연은 현재 미혼이며, 2023년 4월 1일 만우절에 연예매체 디스패치를 통해 공개된 이도현과의 열애 사실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두 사람은 드라마 '더 글로리' 촬영을 통해 가까워졌고, 드라마 워크숍을 계기로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도현은 1995년생으로 임지연보다 5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현재 이도현은 군대에 입대해 있으며, 임지연은 군 복무 중인 이도현을 기다리고 있는 곰신입니다. 두 사람은 배우들 MT에서 친해졌고, 여러 차례 회식 등을 통해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임지연과 이도현은 공개적으로 서로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며,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도 서로의 존재를 드러내며 손을 잡고 웃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