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최자 설리 결혼 이름 뜻 부인 아내 나이 딸 프로필

반응형

최자

최자의 본명은 최재호이며 1980년 3월 17일생으로 나이 4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85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배우자, 딸 최민희가 있으며 학력은 서울신구초등학교, 신사중학교, 압구정고등학교 졸업 후 세종대학교 관광대학 (호텔경영학 / 학사) 전공입니다.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소속사는 Amoeba Culture이며 2000년 9월 6일, CB Mass의 정규 1집 앨범 Massmediah로 데뷔하였습니다.

■최자 데뷔 및 활동 경력

최자는 1999년 언더그라운드 힙합 그룹 'K.O.D'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같은 해 '절정신운 한아' 앨범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2000년에는 최자, 개코, 커빈이 함께한 3인조 힙합 그룹 'CB Mass'의 1집 앨범 'Massmediah'로 데뷔하였고, 2003년까지 3집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했지만 멤버 간의 불화로 그룹은 해체되었습니다. 이후 2004년부터 개코와 함께 2인조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를 결성하여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06년 8월, 최자는 개코와 함께 기획사 '아메바컬처'를 설립하였고, 현재도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자의 예명 '최자'는 '최강 자 x'의 줄임말로, 방송심의상 순화시켜 표현한 것인데, '최강 남자', '최강 자존심'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최자는 5집 앨범 커버를 통해 알려진 예명의 뜻이 맞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최자는 'SNL 코리아'에서 자신의 예명 때문에 심한 마음고생을 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는 '최강 자유'로 뜻을 바꾸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최자의 예명은 중학생 시절에 지어진 별명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최자 결혼 배우자 김지혜 딸

최자는 2023년 2월 1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 소식을 발표하고, 2023년 7월 9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식에는 가족과 지인들만 초대되었고, 이날 와이프 김지혜의 얼굴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했습니다.

최자의 아내(부인) 김지혜는 골프의류 회사에서 일하는 회사원으로, 3년 간의 열애 끝에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가까운 지인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고, 최자는 아내를 "힘들 때나 즐거울 때나 곁에서 따뜻한 미소로 바라봐 준 순박한 여성"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결혼 후, 2024년 11월 22일 딸 최민희가 태어나면서 최자는 아빠가 되었습니다. 그는 아기가 태어난 후 "아기 하나로 다 포기할 수 있다"며 자식이 어른이 되게 만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최자는 딸이 20살이 되면 함께 마시려고 복분자주를 저장해 놓았다고 하며, 딸 바보로서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최자 설리 결별

설리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와 공개 연애를 했습니다.

이들은 13살의 큰 나이 차이로 인해 많은 화제를 모았고, 일부에서는 이 연애를 두고 비난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