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손예진 현빈 나이 프로필 자녀 아들

반응형

<손예진>

손예진의 본명은 손언진이며 1982년 1월 11일생으로 41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손예진의 키 165cm,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언니, 배우자 현빈, 아들이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수성국민학교, 범물여자중학교, 정화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 중퇴)이며 종교는 가톨릭입니다. 소속사는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이며 1999년 CF '꽃을 든 남자'로 데뷔하였습니다.

<손예진 과거>

손예진은 2녀 중 둘째로 태어나 학교에서 발표하는 것도 떨려 했을 정도로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아이였다고 하는데요. 공부를 잘하는 것도 아니고, 노는 것을 좋아하지도 않은 평범한 학생이었으며 떡볶이를 좋아하는 예쁜 아이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런데 중학생 때부터 마음속 어딘가에 무언가 있다는 것을 느꼈고, 연예인을 꿈꾸지는 않았지만 17살이던 고등학생 때 길거리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패션 매거진 '키키'라는 잡지를 통해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손예진 데뷔 및 활동 경력>

손예진은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1999년 CF '꽃을 든 남자'로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배우 김혜수의 보조 모델로 출연하게 되면서 이를 계기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으며 이후 2001년 드라마 '맛있는 청혼'에서 주연 장희애 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손예진은 첫 연기 활동이었음에도 드라마 시청률 30%를 기록하며 히트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손예진은 같은 해 드라마 '선희 진희'를 통해 'MBC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얻었고, 2001년 포카리스웨트 광고가 엄청난 히트를 치며 손예진은 청순 미녀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청순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손예진은 2002년 영화 '취화선'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스크린에 데뷔하였는데요. 이후 '연애소설', '클래식', '여름 향기', '내 머리속의 지우개' 등에 출연해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작품 모두 연이어 흥행시키면서 톱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특히 손예진의 출연작 영화 '클래식', '내 머리속의 지우개'는 한국 멜로 영화 중에서도 여전히 아름다운 명작으로 꼽히고 있으며 손예진은 국민 첫사랑의 대표 배우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손예진은 이후 2006년 드라마 '연애시대'에서 유은호 역을 맡아 백상 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예쁘고 연기도 잘하는 배우'라는 평을 받으며 연기파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2008년에는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에서 주인아 역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받았으며 이후로도 영화 '타워',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비밀은 없다, '덕혜옹주', '지금 만나러 갑니다' 등에 출연해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18년에는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 출연하였으며 이어 2019년에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배우 현빈과 함께 호흡을 맞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손예진과 현빈은 제56회 백상 예술대상에서 함께 인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손예진 결혼 남편 현빈 자녀>

손예진은 2022년 3월 31일 배우 현빈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현빈은 1982년 9월 25일생으로 손예진과 동갑입니다. 손예진과 현빈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영화 '협상'에 함께 출연하여 처음 호흡을 맞추었으며 이어 2020년 2월 종영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바 있습니다.

두 사람의 열애설은 지난 2018년 영화 '협상'으로 호흡을 맞춘 후 첫 열애설이 보도되었는데요. 이후 2019년 1월 미국 LA의 한 마트에서의 모습이 포착되며 두 번째 열애설이 제기되었지만, 양측 모두 아니라고 부인한 바 있습니다. 이후 2020년 한 매체는 두 사람이 3월부터 8개월째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는데요. 당시 두 사람은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함께 출연하며 열애설과 결혼설까지 돌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2021년 1월 1일 또다시 제기된 열애설에 양측 모두 인정하며 공식 커플이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종방 이후 호감을 느끼고 연인 사이로 발전했으며 열애설 당시 8개월째 열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골프라는 공통의 취미로 골프장 데이트를 자주 즐길 정도로 연예계 소문난 골프광이기도 하며 현빈이 직접 가르쳐줄 만큼 두 사람은 틈만 나면 골프 라운딩을 즐겼다고 합니다.

손예진과 현빈 두 사람은 교제 2년만 2022년 결혼 소식을 알렸으며 2022년 3월 31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후 손예진은 6월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임신 소식을 알렸는데요. 이후 2022년 11월 27일 아들을 출산하면서 슬하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