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세정 프로필 나이 키 과거 고향 가족

반응형

<김세정>

김세정의 나이는 1996년 8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이며 고향은 전라북도 김제시 만경읍 만경리,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김세정의 키 164cm, 몸무게 47kg, 혈액형 AB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오빠 김영민, 반려견 된장이(프렌치 불도그) 있습니다. 학력은 만경초등학교 (전학), 안양부흥초등학교, 호계중학교, 인덕원고등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 전문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이며 2016년 아이오아이 미니 1집 'Chrysalis'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세정 과거 집안 가족>

김세정은 어린 시절에 부모님의 이혼으로 6살 때부터 아버지와 연락 없이 지내게 되었고, 홀어머니 밑에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한동안은 외가에서 외할머니 밑에서 자랐으며 초등학교 3학년 때 고향을 떠나 경기도 안양시로 이사를 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집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해 이모 집에 세를 들여 12평 정도 되는 집에서 어머니, 오빠와 함께 지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어려운 집안 환경 탓에 학교에서 급식으로 끼니를 때우기도 했으며 방학 때는 결식아동 지원 카드로 끼니를 때우며 유년기 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김세정의 어머니는 이러한 상황에서 이것저것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일을 하며 아이들을 키웠으며 현재는 회계업에 종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이러한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자라며 어머니로부터 많은 자극을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세정은 이후 중학교 3학년 때 그동안 연락 없이 지냈던 아버지가 찾아와 미안하다는 말을 전했고, 당시 김세정은 그런 말을 듣기 싫었지만, 그간 아버지의 사정을 알게 되면서 이해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아버지는 살고 있는 인도네시아로 다시 떠나려 했으나 마침 여권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김세정의 집에 다시 와서 그날 하루만큼은 딸을 위해 하루를 보내게 되었고, 이후 아버지는 인도네시아로 떠나게 되었지만, 그 이후로 김세정은 아버지와 연락하면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김세정 데뷔 전 과거>

학창 시절 가수의 꿈을 갖고 있었던 김세정은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었기에 많이 고민했지만 고민 끝에 어머니에게 가수가 하고 싶다는 뜻을 전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에 어머니는 걱정하지 말고 하고 싶은 걸 하라며 허락을 해주셨고, 엄마에게 부끄럽지 않은 길을 가야겠다고 생각한 김세정은 열심히 연습하여 2012년 SBS 'K팝 스타 시즌2'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탈락하였고, 이후 엠넷 '슈퍼스타 K5'에도 출연하였지만, 가사를 까먹는 바람에 탈락하였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고등학교 시절에 연극부 활동을 하면서 제2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에 '브리튼을 구출하라'라는 작품으로 출전하게 되었고,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면서 2013년에 청소년 뮤지컬단 오디션에 합격하였습니다. 연기학원을 다니며 연기에도 소질이 있음을 깨닫기도 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여 개나 되는 소속사를 분석하여 기획사마다 오디션을 어떤 식으로 보고 무엇을 중점으로 보는지 파악하며 오디션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지금의 소속사인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서 300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였으며 김세정은 2014년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김세정은 연습생 생활 중이던 2016년 '프로듀스 101'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 이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실력뿐 아니라 털털하고 밝은 성격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팬층의 고른 지지를 받게 되었는데요.

또한 뛰어난 리더십과 따뜻한 성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결국 최종 순위 2위에 올라 2016년 5월 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김세정 데뷔 및 활동 경력>

김세정은 2016년 5월 그룹 '아이오아이' 미니 1집 앨범 'Chrysalis'로 데뷔하였습니다. 2016년 6월에는 걸그룹 '구구단'의 미니 1집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6년 10월에는 '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너무'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솔로 앨범 '꽃길'까지 발표하며 김세정은 그룹 앨범과 솔로 앨범 모두 1위를 달성하며 엄청난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이오아이'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2017년 해체하였습니다.

김세정은 2017년 KBS2 드라마 '학교 2017'로 배우 데뷔를 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김세정은 '학교 2017'을 통해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KBS 연기대상'에서 인기상과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김세정은 2019년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 출연하여 'KBS 연기대상'에서 K DRAMA 한류 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20년에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도하나 역할을 맡아 액션 연기까지 훌륭하게 소화해내 호평을 받았습니다.

김세정이 속해있던 걸그룹 구구단은 2020년 12월에 해체하였으며 이후 김세정은 2021년 3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두 번째 미니앨범 'I'm'을 발표하였고, 타이틀곡 'Warning'을 선보이며 연기와 가수 활동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22년에는 SBS 드라마 '사내 맞선'에서 신하리 역으로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으며 'S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2: 카운터 펀치'가 방영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