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소현 나이 남편 손준호 아들 아버지 김성권 프로필

반응형

<김소현>

김소현의 나이는 1975년 11월 12일생으로 48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김소현의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아버지 김성권, 어머니 장경애, 여동생, 남동생, 남편 손준호, 아들 손주안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여의도초등학교, 여의도중학교, 여의도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94 / 학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원 (음악과 / 석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팜트리 아일랜드이며 2001년 '오페라의 유령 - 크리스틴 다에'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소현 과거 집안 가족
 아버지 김성권

김소현은 집안 가족 전체가 서울대 출신인 엄친아 집안에서 자랐는데요. 김소현의 아버지는 서울대학병원 교수를 지내다 퇴직한 신장내과 최고 권위자 김성권 교수이며 어머니는 서울대 출신으로 과거 오페라 가수로 활동하였습니다.

김소현의 남동생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여 현재 서울대 의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여동생은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한 메조소프라노입니다.

김소현은 어릴 적부터 부모님에게 좋은 교육을 받고 자랐으며 김소현의 음악적인 재능은 어머니로부터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김소현은 어릴 적부터 부모님이 다투는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김소현 부모님은 고등학교 1학년 때 만나 동갑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반말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라 김소현 역시 남편 손준호와 서로 존댓말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소현 데뷔 및 활동 경력

김소현은 2001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지킬 앤 하이드, 아가씨와 건달, 팬텀, 모차르트, 하루, 대장금 등에 출연하여 출중한 연기력으로 상당히 많은 대형 뮤지컬에서 주연을 맡고 있습니다.

김소현은 드라마 '왕과 나',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뮤지컬배우로 활동하면서 계명문화대학교에 특임 교수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김소현 결혼 남편 손준호 자녀

김소현은 남편 손준호와 2011년 6월 18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손준호는 1983년생으로 김소현보다 8살 연하이며 연세대학교 성악과 출신으로 뮤지컬 배우이자 오페라 가수입니다. 손준호의 주요 작품으로 오페라의 유령, 삼총사 등이 있습니다.

김소현은 남편 손준호가 대학생일때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당시 손준호는 교수와 함께 실습을 하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김소현이 무대에 선 모습을 처음 보게 되었고, 이때까지만 해도 두 사람은 만남을 이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6년이 지난 뒤, 2009년에 두 사람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 상대역으로 다시 만나게 되었고, 손준호는 이때 김소현을 보고 반해 대시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김소현은 바람둥이 스타일로 다니고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손준호를 그저 귀여운 후배로만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손준호는 김소현의 전화번호를 알아내서 매일 밤 전화하였고, 이후 손준호의 진심을 알게 된 김소현은 마음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습니다.

 

김소현과 손준호 두 사람은 1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결혼 1년만인 2012년 6월 21일 아들 손주안을 낳아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아들 손주안은 과거 한 방송을 통해 영재 테스트를 받아보았는데 검사 결과 상위 0.01%로 나와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한편, 김소현은 결혼한 지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남편 손준호에게 아직까지 생얼을 보여준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남편 손준호보다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 간단한 기초 메이크업을 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서로의 이름을 부르지 않고 서로를 존중해준다는 뜻으로 여보, 당신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존댓말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