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효진 나이 남편 유지태 아들 자녀 키 프로필
    이슈 2023. 11. 11. 06:55
    반응형

    <김효진>

    김효진의 나이는 1984년 2월 10일생으로 39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김효진의 키 168cm, 혈액형 AB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남동생, 남편 유지태, 아들 유수인, 유루이가 있습니다. 학력은 동덕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나무엑터스이며 1999년 잡지 신디 더 퍼키로 데뷔하였습니다.

     

    -김효진 데뷔 및 활동 경력

    김효진은 중학생 때 모델 에이전시의 권유를 받게 되면서 1999년 잡지 신디 더 퍼키' 표지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김효진은 원빈, 김민희와 함께 '원샷 018' 광고를 통해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컨셉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이어 '2프로 부족할 때' 광고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효진은 이후 2000년에 단막극 드라마 'TV영화 러브스토리'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고, 드라마 'RNA', 시트콤 '골뱅이' 등에 출연하여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과 'SBS 연기대상'에서 '시트콤부문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김효진은 이후 영화 '오감도', 드라마 '매직' 등에 출연했으며 2011년 배우 유지태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김효진은 결혼 후에도 영화 '돈의 맛', '결혼전야'와 한중일 합작 드라마 '스트레인저 6'에 출연하였고, 이후 출산과 육아로 잠시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결혼, 출산, 육아에도 꾸준히 연기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던 김효진은 이후 2020년 드라마 '사생활'로 다시 배우 활동을 재개했으며 인상 깊은 연기력으로 완벽히 복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효진은 이후 드라마 '인간실격', '모범형사 2'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 출연하여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김효진 결혼 남편 자녀

    김효진은 2011년 12월 2일에 배우 유지태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유지태는 1976년 4월 13일생으로 김효진과는 8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김효진은 남편 유지태와 의류 광고를 촬영하면서부터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유지태는 김효진을 보고 여자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만, 당시 김효진은 마음에 두고 있는 남자가 있었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유지태는 그 남자와 만나 술자리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지태는 그 남자에게 김효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고, 김효진에 대한 마음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날 바로 택시를 타고 가는 길에 김효진에게 전화를 걸어 만나자고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고, 5년간 열애 끝에 2011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김효진과 유지태 두 사람은 결혼 후 2014년 7월 5일에 첫째 아들 유수인을 낳았으며 2019년 4월 15일에 둘째 아들 유루이를 출산하며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