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미래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고향 본명 노래
    이슈 2024. 1. 7. 22:44
    반응형

    <신미래>

    신미래의 본명은 신은진이며 나이는 1990년 8월 17일생으로 34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춘천시이며 신미래의 키 165cm, 혈액형 AB형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한림성심대학교 물리치료과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소속사는 S!MPLE ENTER이며 2014년 12월 18일 싱글 1집 '사랑이 필요합니다'로 데뷔하였습니다.

     

    -신미래 과거 집안

    신미래는 나훈아를 좋아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트로트를 자주 들으며 성장했다고 합니다. 옛 노래와 친숙했던 신미래는 중학생 때 우연히 박향림의 '오빠는 풍각쟁이'라는 만요를 듣고 본인의 취향과 음색에 잘 맞는다고 생각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신미래는 동시대의 다른 가수, 다른 노래도 찾아 듣다가 연습을 해서 따라 부를 정도로 만요의 매력에 빠져들었다고 하는데요. 또래 친구들에게는 낯설어서 친구들과 노래방에 가면 이상한 노래만 부른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노래 실력에 대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신미래는 자연스럽게 트로트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이후 신미래는 춘천 YMCA 청소년 가요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춘천 소양강 처녀 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춘천 지역의 가요제를 휩쓸며 노래 실력을 인정받았고, 이후 2013년에 JTBC '미라클 코리아'에 21세기 만요 소녀로 출연하였습니다. 이때 신미래를 눈여겨 본 현 소속사 심플엔터 대표와 만나게 되면서 본격적인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신미래 데뷔 및 활동 경력

    신미래는 2014년 12월 18일 싱글 1집 '사랑이 필요합니다'로 데뷔하였습니다. 신미래의 본명은 신은진이며 예명 신미래는 현재 소속사 대표가 트로트의 새로운 미래라는 의미로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신미래는 2015년까지 TV 음악 프로에 자주 출연하다가 2016년부터 KBS 가요무대에 단골로 출연하였고, 2017년 5월 두 번째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신미래는 대중들에게 60~70년대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리틀 심수봉이라 불리기도 했지만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신미래는 이후 2018년 12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노래 커버영상을 올리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트로트부터 민요, 아이돌 음악까지 다양한 커버 영상을 업로드하였고,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폭 넓은 선곡 및 소화력으로 많은 연령층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하지만 막상 설 무대가 많지 않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어야 했고, 물리치료과라는 독특한 학력을 가지고 있던 신미래는 가수 활동과 함께 물리치료사를 겸업하였습니다.

    어린 시절 신미래가 가수가 되겠다고 하자, 어머니가 먹고 살 일은 만들어 놓고 하라며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셨고, 고향인 춘천에는 정규직 물리치료사 밖에 채용하지 않아 유동적인 가수 스케줄에 맞추기 좋은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아 상경하였다고 합니다. 신미래는 물리치료사로 2년간 근무하였고, 어머니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신미래는 이후 2019년에 tvN 슈퍼히어러에 출연해 신인 4년차 트로트 가수라고 본인을 소개하며 "장윤정처럼 오래 사랑받는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신미래는 2020년 12월 KBS '트롯 전국체전'에 참가하여 최종 준결승까지 진출하기도 했으며 음색 요정, 음색 마녀로 불리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목소리가 마치 1940년대 레코드판에서 흘러나오는 만요같아 '인간 축음기'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신미래는 최종 8인에 들지 못했지만 이후 트롯 전국체전 콘서트, 트롯 매직유랑단 등에 고정 출연자로 합류하여 활동을 이어갔으며 불후의 명곡, 가요무대, 더 트롯 쇼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신미래는 이후 째깍째깍, 좋은 계절에, 우아한 사랑 등의 앨범을 발표하여 활동을 이어갔으며 최근에는 MBN '현영가왕'에 출연하여 관심을 모았습니다.

     

    -신미래 결혼 남편 자녀

    신미래는 2023년 3월에 결혼을 하였습니다. 신미래 남편은 비연예인인 일반인으로 나이, 직업 등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신미래는 남편과 우연한 인연으로 좋은 관계를 이어오다 5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는데요. 신미래는 남편에 대해 5년의 시간 동안 한결 같이 있는 그대로 아껴주고 가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묵묵히 응원해준 고맙고 착한 사람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두사람은 양가 부모님과 가까운 친지만 초대하여 조용히 결혼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신미래와 남편 사이에 자녀, 임신 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