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안혜경 나이 프로필 남편 송요훈 기상캐스터 학력

반응형

<안혜경>

안혜경의 나이는 1979년 8월 11일생으로 45세이며 고향은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용전리입니다. 안혜경의 키 167cm,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언니, 남편 송요훈이 있습니다. 학력은 평창초등학교, 용전중학교, 원주여자고등학교, 강릉대학교 (원예조경학 /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네버다이엔터테인먼트이며 2001년 MBC 공채 기상캐스터로 데뷔하였습니다.

 

-안혜경 데뷔 및 활동 경력

안혜경은 대학교 4학년 때 KBS 지방 방송국에 들어가 5개월간 리포트 생활을 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2001년 MBC 기상캐스터로 입사하여 공채 기상캐스터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2001년 12월 10일부터 4년간 MBC '뉴스 투데이' 등 각종 뉴스프로그램에 기상캐스터로 활약했습니다.

안혜경은 2005년 1월 31일 프리 선언을 한 뒤, 'TV특종 놀라운 세상'의 진행을 맡게 되었고, MBC 드라마넷 '엠박스', EBS '코리아 코리아', KMTV 음악전문 프로그램 등의 MC를 맡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06년에는 MBC 드라마 '진짜 진짜 좋아해'에서 노진경 역을 맡아 연기자로 데뷔했으며 방송인, 배우, 유튜버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안혜경의 출연작으로는 연애의 재구성, 천하무적 이평강, 바람 불어 좋은 날, 오작교 형제들, 환상 거탑, 미녀의 탄생, 위대한 조강지처, 질투의 화신, 굿와이프, 안투라지, 리턴 등이 있으며 연극 무대에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안혜경은 2020년에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고정 출연하기 했으며 2021년에는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 불나방 축구팀에 합류하여 골키퍼로 활약하였습니다.

 

-안혜경 결혼 남편 송요훈 자녀

안혜경은 2023년 9월 24일 남편 송요훈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안혜경 남편 송요훈의 나이는 1979년생으로 안혜경과 동갑입니다. 직업은 방송계 종사자로 tvN 드라마 '빈센조' 촬영 감독을 맡았었다고 합니다.

남편 송요훈은 육군 3 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장교로 복무하여 이라크 파병을 한 경력이 있으며 군대 전역 후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 다큐멘터리를 전공하여 현재 촬영 감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남편 송요훈의 대표 작으로는 드라마 빈센조, 경성 크리처, 황후의 품격, 시크릿부티크, 피고인, 리턴 등이 있습니다.

안혜경과 남편 송요훈 두 사람은 2015년 드라마 '떴다! 패밀리'를 통해 만났으며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1년 여간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안혜경은 남편 송요훈의 최선을 다하는 멋진 모습에 반해 인연을 맺게 되었고, 남편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결혼까지 만들어 주었다고 전했는데요.

자신의 부족하고 모난 부분도 스스럼없이 채워주는 남편 마음이 너무 이쁘다고 했으며 늦게 만난 만큼 즐겁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 임신 계획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결혼식 사회는 드라마 빈센조 주인공으로 출연했던 배우 송중기가 맡아 남다른 의리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