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윤수현 프로필 나이 노래 학력 소속사 가족 엄마 고향

반응형

윤수현

윤수현의 나이는 1988년 12월 24일생으로 36세이며 본명은 윤지연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이며 윤수현의 키 170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입니다. 학력은 차의과학대학교 (보건학과 / 학사)이며 가족은 부모님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iw엔터테인먼트이며 2014년 1집 앨범 '윤수현'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윤수현 과거 집안 가족

윤수현은 서울 종로에서 외동으로 태어났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 축구와 핸드볼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윤수현의 아버지는 군악대 출신이며 어머니 김혜순은 과거 트로트 가수의 꿈을 꿨지만 사기를 당해 거액을 날리는 바람에 꿈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윤수현 역시 어린 시절부터 가수의 꿈을 꾸었으며 학창시절 장기자랑이 있을때면 모든 무대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차의과학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고,차병원 감염관리과에서 8개월 동안 임상실험 관련 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어릴적 꿈이었던 가수로 전향하고자 하였고, 대학 진학후에는 밴드부 보컬을 맡기도 했으며 대학교 3학년 때인 2007년에는 어머니의 권유로 장윤정이 진행했던 MBC 대학생 트로트 가요제에 참가해 대상을 받아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스스로 'MBC 대학생 트로트 가요제 수상자' 명함을 만들어 직접 관계자들에게 돌리기 시작한 윤수현은 덕분에 여러 행사무대에 다닐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2008년에는 '전국노래자랑' 경기도 의정부시 편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가수의 꿈은 포기하지 않은 윤순현은 직장 생활이 너무 힘들어 눈물로 하루하루를 보내면서도 밤이면 노래 연습에 매진했다고 하는데요. 가요 기획사 연습생으로 있던 중 종편채널 아나운서로 합격하여 카메라 테스트까지 합격했다고 합니다.

윤수현이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은 이유는 과거 트로트 가수를 꿈꿨지만 포기해야 했던 엄마의 영향이 컸다고 하는데요. 당시 외할아버지가 거금을 들여 곡을 받고 녹음단계까지 갔지만, 사기를 당하는 바람에 꿈을 포기해야 했다고 합니다. 

윤수현은 갓난 아기 때부터 항상 트로트를 듣고 자랐기 때문에 엄마가 트로트 스승이나 마찬가지라고 하는데요. 음악적인 거의 모든 부분을 어머니가 직접 모니터하고 수정, 보완해주신다고 합니다.

 

-윤수현 데뷔 및 활동 경력

윤수현은 2014년 3월에 1집 앨범 '윤수현'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윤수현은 1집 수록곡 '천태만상'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박현빈과 함께 '한판 붙자'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윤수현의 1집 곡 '천태만상'은 발매 이후 1년이 지나 역주행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SNS에서 챌린지가 유행하며 남녀노소 전연령대 모두에게 사랑받았으며 윤수현은 트로트 가수 최초로 26살의 나이에 교복 광고 모델을 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5월에는 트로트 가수 최초로 중국 오리지널 앨범을 냈으며 7월에는 스페셜 앨범 '꽃길'을 발표했습니다. 윤수현은 중국어도 가능하며 HSK 4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진출을 위해서 엔카 창법도 공부했다고 하네요.

 

또한 가수 남진과 듀엣으로 앨범 '사치기사치기'를 발표하여 히트를 치며 더욱 인지도를 높였으며 2018년 정규 앨범 '뒤늦은 후회'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윤수현은 2022년 '남자들은 날 가만 안나둬'를 발매하기도 했으며 동해울릉도, 꿩, 어머니의 일기, 손님온다 노래 등의 노래로 활동하였습니다.

윤수현은 2022년 2월 7일부터 SBS 러브FM '윤수현의 천태만상'의 DJ로도 활동중이며 SBS 연예대상 라디오DJ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윤수현은 복면가왕, 나는 트로트 가수다 등에 출연하여 활동을 이어갔으며 '골 때리는 그녀들' FC 불나비 팀 멤버로 합류하기도 했습니다. 개인 유튜브 채널 '윤수현TV'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MBN '현역가왕'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윤수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윤수현은 결혼 안 한 미혼이며 아직은 딱히 결혼 생각이 없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윤수현은 결혼한 친구들이 완벽한 준비를 해서 시작하기 보다는 서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힘을 합쳐 시작하는 모습을 보고 결혼에 대해 막연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가수 생활을 시작하면서 검소하게 차곡차곡 모아 두고, 부모님께 돈을 드리기도 하며 혼자서 생활을 할 때는 걱정이나 부족함이 없지만, 막상 결혼한다고 하면 막연해지고 힘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윤수현의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상형에 대해서는 관상학적으로 하관이 단단한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