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윤정 나이 프로필 남편 도경완 가족 딸 아들

반응형

장윤정

장윤정의 나이는 1980년 2월 16일생으로 44세이며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금가면 월상리입니다. 장윤정의 키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MBTI ESFJ이며 가족은 아버지 장동수, 어머니 육흥복, 남동생 장경영, 남편 도경완,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이 있습니다. 학력은 성호초등학교, 오산여자중학교, 영신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이며 1999년 제20회 강변가요제로 데뷔하였습니다.

 

-장윤정 과거 가족 집안

장윤정은 어린 시절 집안이 가난해서 가족들이 모두 흩어져서 살아야 했고, 이후 부모님의 이혼으로 아버지와 함께 살았다고 합니다. 장윤정은 이후 상견례 때도 아버지와 소속사 대표만 참석했을 정도로 어머니와 동생과는 연을 끊고 살았다고 하는데요.

장윤정의 어머니와 남동생은 장윤정이 가수 생활로 번 돈을 모으기는 커녕 10년간 모아온 장윤정의 재산 모두 탕진하였고, 빚만 남아있는 사실이 알려지며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장윤정은 대학교 시절, 자취를 했는데 난방비가 없어서 겨울에 자다가 추위에 잠이 깰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그때마다 헤어드라이어로 이불속을 데우고 강아지를 껴안고 잠에 들었을 정도로 어렵게 살았다고 합니다.

 

-장윤정 데뷔 및 활동 경력

장윤정은 1999년 제20회 강변가요제에서 '내 안의 넌'를 불러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방송 무대에 오르기도 했지만 많이 긴장한 나머지 완벽한 무대를 보여주지 못했고, 기획사에 들어가서도 음반을 낼 돈이 없어서 단역 배우로 활동하였는데요. 2000년대 초반까지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등에서 재연 배우로 출연하였습니다.

장윤정은 이후 2004년 정규 1집 '어머나'를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데뷔 곡 '어머나'는 신드롬이 생길 만큼 전국을 강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작은 소속사에서 데뷔한 만큼 별다른 홍보도 없었지만 노래가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신청받는 곡으로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었고, 장윤정은 인기가수 반열에 올라 2집 '짠짜라', 3집 '이따이따요', 4집 '장윤정 트위스트'까지 연이어 성공시켰습니다.

장윤정은 트로트를 다시금 대중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장르로 탈바꿈시켰고, 당시 20대 초반의 장윤정은 '블루 오션' 개척 사례로 경영학 교과서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장윤정은 행사의 여왕으로 불리며 하루에 10개 이상의 전국의 거의 모든 행사 스케쥴을 소화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장윤정 결혼 남편 도경완 자녀

장윤정은 2013년 6월 28일에 아나운서 도경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도경완은 1982년생으로 장윤정보다 2살 연하이며 2009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여 '생생정보'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2021년 프리랜서 선언을 하였고, 다양한 방송 출연 및 유튜브 채널 '도장 TV'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장윤정과 도경완 두 사람은 2012년 도경완이 진행하던 '아침마당'에 장윤정이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평소 장윤정의 팬이였던 도경완이 장윤정에게 먼저 다가갔다고 합니다.

연인 사이로 발전한 두 사람은 5개월간 비밀연애 후 공개연애를 시작하였으며 2013년 6월,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장윤정과 도경완 두 사람은 결혼 후 2014년 6월 13일에 아들 도연우을 낳았으며 2018년 11월 9일에 딸 도하영을 낳아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장윤정 도경완 부부는 아들, 딸과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단란한 가정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유튜브 채널를 통해 아이들과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