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보아 나이 드라마 아빠 프로필 키 영화 소속사 고향 본명

반응형

조보아

조보아의 나이는 1991년 8월 22일생으로 33세이며 본명은 조보윤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출생,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동 출신이며 조보아의 키 165cm, 혈액형 A형, MBTI ENFP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사촌 남동생 여동윤이 있습니다. 학력은 대전노은중학교, 대전반석고등학교,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 / 중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엑스와이지 스튜디오이며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로 데뷔하였습니다.

 

-조보아 과거

조보아는 서울특별시 강동구에서 태어났으나 어린시절 가족 모두 대전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조보아 아버지 조대성은 치과의사로 대전 월평동에 위치한 '조대성치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보아는 어린 시절 발레를 배우기도 했으며 중고등학생 시절에는 외국어에 관심이 많아 외교통상부 장관을 꿈꿨다고 합니다. 조보아는 고등학교 때 구릿빛 피부 미인으로 유명해서 반석고 흑진주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조보아는 고등학교 졸업 후 승무원의 꿈을 가지게 되면서 2010년 한서대 항공관광학과에 진학하게 되는데요. 비행기 객실 승무원이 되기 위해 조보아는 실제 2011년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체혐교실 실습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2011년부터 여러 직업들을 경험할 수 있는 연기에 매력을 느껴 배우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조보아가 승무원이 되길 바라셨던 부모님의 반대에도 무릅쓰고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입학하였습니다.

조보아는 20살부터 길거리 캐스팅을 받았다고 하며 2011년에는 드라마 '청담동 살아요'에 단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연기를 특기로 오디션 프로그램 2012년 '메이드 인 유'에 참가자로 출연하게 되었지만 이때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면서 '메이드 인 유'에서 중도하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조보아 데뷔 및 활동 경력

조보아는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드라마 '마의' 등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작품활동을 시작하였지만, 연기력에 대한 논란으로 이후 출연 제의가 잘 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조보아는 2014년 영화 '가시'에 출연하기 위해 7번의 오디션을 본 뒤, 2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게 되면서 연기력 논란을 딛고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2015년 OCN 드라마 '실종느와르M', KBS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등에 출연하였고, 2016년에는 MBC 드라마 '몬스터'에서 까칠하고 안하무인인 도도 그룹 총수의 딸 도신영 역을 맡아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어 드라마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사랑의 온도' 등에 출연하였으며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에서 정효 역으로 출연하여 MBC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에 출연해 지상파 드라마 첫 주연작을 맡았으며 2020년에는 드라마 '포레스트'에 출연하여 KBS 연기대상 여자 인기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어 드라마 '구미호뎐', '이 연애는 불가항력'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조보아는 연기 활동 외에 2017년 예능 '정글의 법칙 in 수마트라'에 출연해 SBS 연예대상 베스트 챌린지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2018년에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고정 MC로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예능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에 출연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조보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조보아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조보아는 친구들이 28~29살에 결혼을 많이 했기 때문에 30대 초반에는 결혼을 해서 아이도 낳고 평범하게 살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조보아는 이상형에 대해 딱히 정해진 것은 없지만, 자신을 좋아해 주는 사람, 끌리는 사람이라고 했으며 아빠와 같은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밝혔습니다. 조보아는 배우 조인성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으며 이후 예능 '어쩌다 사장'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조보아는 지난 2014년 드라마 '잉여공주'에 함께 출연한 배우 온주완과 인연을 맺어 종영 4달 뒤 실제 커플로 발전하였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2017년에 결별하였고,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조보아의 현재 남자 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조보아는 "연애는 꾸준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자는 사랑받을 때 예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