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광규 나이 프로필 집 아파트 고향 과거 리즈 결혼
    이슈 2024. 2. 19. 20:36
    반응형

    김광규

    김광규의 나이는 1967년 12월 8일생으로 57세이며 고향은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입니다. 김광규의 키 172cm, 몸무게 67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3남 중 막내로 어머니가 있습니다. 학력은 송도상업고등학교, 부산예술대학 (연극과 / 전문학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입니다.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중사 희망전역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소속사는 생각엔터테인먼트이며 1999년 영화 '닥터K'로 데뷔하였습니다.

     

    -김광규 과거 집안

    김광규는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에서 3남 중 막내로 태어났으며 어린시절 송도 산비탈 달동네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무척 가난한 환경속에서 자라며 책값은 물론, 육성회비도 내지 못해 학교에서 쫓겨나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김광규는 어린시절부터 가수를 꿈꿨지만, 직업 군인으로 살게 되는데요.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송도상업고등학교 때 육근 부사관 장학생을 지원하여 학비를 지원받고 졸업하여 육군 부사관으로 직업군인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광규는 방위병 기동중대 소대장과 제 50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총검술 교관 등의 직무를 맡았으며 68개월 동안 중사 계급까지 군복무하였는데요. 군복무 시절에는 대대장, 연대장, 사단장 상을 2회씩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광규는 전역 후에  나이트클럽 웨이터, 영업사원, 택시기사 등 수많은 직업을 전전하며 생계를 이어갔고, 특히 택시기사를 6년 동안이나 하면서 여러가지 직업들을 경험했지만 진로를 정확하게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다 본래 연기의 뜻을 가지고 있었던 김광규는 연기의 뜻을 굽힐 수 없어서 30살의 나이에 연기공부를 하기로 결심하고, 늦깎이 대학생으로 부산예술대학 연극과에 진학하여 배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김광규는 이때 이미 탈모가 진행되었고, 처음 강의실에 갔을 때 동기 신입생들이 교수님이라고 생각하고 벌떡 일어나서 인사를 했다고 하네요.

    김광규는 이후 극단에 들어갔으나 33살에 친구 추천으로 주식에 빠져들어서 20대 시절 10년 동안 번 돈을 주식으로 모두 날린 후 신용불량자가 되어 생활고를 겪기도 했는데요. 극단 대표를 맡았을 당시 대표가 '돈이 없으면 애들이 안 따라온다.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럭셔리하게 해보자'라고 해서 그동안 번 돈을 올인하였지만, 모두 날렸다고 합니다. 고시원에 들어갔다.

    김광규는 대학 재학 중 당시 교수 중 한 명이었던 곽경택 감독과의 인연으로 영화 '닥터K'에 단역으로 캐스팅되어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김광규 데뷔 및 활동 경력

    김광규는 1999년 영화 '닥터K'로 데뷔하였습니다. 비록 단연이였지만 이 영화를 계기로 2001년 영화 '친구'에 폭력교사로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아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많은 영화에 조연과 단역, 특별출연하여 감초 연기를 선보였고, 영화 똥개, 그놈목소리, 너는 내 운명, 타짜, 의형제, 만남의 광장, 공범, 탄생 등 다수의 영화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김광규는 드라마 '대장금'에서 대전내관 역을 맡았으며 드라마 '환상의 커플'에서 빌리 박의 심복 공영구 실장으로 출연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크크섬의 비밀, 성균관 스캔들, 너의 목소리가 들려, 검사내전, 경찰수업, 구해줘, 밤에 피는 꽃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김광규는 2014년 트로트 가수로도 데뷔했으며 예능 나 혼자 산다, 불타는 청춘, 무한도전, 골프왕,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놀면 뭐하니 등에 출연하여 활약했습니다.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우수상과 인기상, SBS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광규는 하이모 가발 광고로 유명세를 얻기도 했는데요. 김광규는 군복무 시절부터 머리가 자꾸 빠져서 결국 가발을 썼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 맞지않는 체질이라고 느꼈고, 오히려 가발을 벗고서 일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김광규 집 아파트

    김광규는 현재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전세로 살았지만, 방송을 통해 다른 동료 연예인들처럼 진작에 집을 매입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김광규는 2022년 4월, 56년 만에 자가 아파트를 구입했으며 인천 송도에 힐스테이트 주상복합 아파트는 50평으로 구매 당시 매매 시세는 10억 5천만원~6억원에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김광규는 집값이 한창 고점일 때 아파트를 구입했다고 하네요.

     

    -김광규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김광규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광규는 이상형에 대해 머리숱이 많고 직모인 여자, 손도 예뻤으면 좋겠다고 밝혔는데요. 방송을 통해 착하고 예쁜 여자라고 밝히기도 했으며 연예인 중 전지현을 꼽아 외모지상주의자가 되었다며 억울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김광규는 "이왕 이렇게 된 거 돈 많고, 어리고, 엄청 예쁜 여자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