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서현철 나이 아내 부인 정재은 딸 자녀 프로필

반응형

서현철

서현철의 나이는 1965년 5월 19일생으로 59세이며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시입니다. 서현철의 키 175cm, 몸무게 69kg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정재은, 딸이 있습니다. 학력은 호서대학교 (국어국문학과 / 중퇴)이며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이며 1996년 영화 ‘정글 스토리’로 데뷔하였습니다.

 

-서현철 과거

서현철은 데뷔 전, 원래는 금강제화의 사원이었다고 합니다. 금강제화 사원으로 근무하면서 마음 한편으로는 언제나 연극 무대를 동경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부터 연극을 하고 싶었던 서현철은 오랫동안 연극은 특별한 사람이 하는 것이고, 나 같은 일반인은 절대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대기업을 다니다가 고생스러워도 하고 싶은 것을 하자고 결심하게 되면서 1996년, 31세라는 다소 늦은 나이에 사표를 내고 회사를 퇴직했습니다.

 

서현철의 아버지는 안정적인 직장에서 정시에 출퇴근하는 생활을 하기를 바라셔서 반대하셨고, 아버지와의 관계가 심하게 틀어져서 집에서 쫓겨나기도 했지만, 서현철은 더 오기가 생겼다고 합니다.

서현철은 주말마다 국립 문화학교에 다니면서 연극, 춤, 노래를 배웠고, 극단에 들어가며 본격적인 연극에 입문하였습니다. 하지만 연극 배우를 시작한 후에 어머니도 돌아가시고 퇴직금도 2년만에 바닥을 드러내면서 한때는 차비가 없어 외출조차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서현철은 새벽에 아르바이트를 할까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연극배우의 삶을 선택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서현철 데뷔 및 활동 경력

서현철은 1996년 영화 ‘정글 스토리’로 데뷔하였습니다. 데뷔 후에도 여전히 주로 연극무대에서 활동하였습니다. 그러다 2010년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에 출연하여 맛깔나는 연기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이를 계기로 드라마에도 많이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서현철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드라마 신데렐라를 비롯해 근초고왕, 참 좋은 시절, 야경꾼 일지, 해를 품은 달, 굿 닥터, 황금무지개, 징비록, 육룡이 나르샤, 달콤살벌 패밀리, 장영실, 한번 더 해피엔딩, 굿와이프,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99억의 여자, 그놈이 그놈이다, 해피니스, 서른 아홉 등이 있습니다.

영화 출연작으로는 정글 스토리, 양아치어조, 저스트 키딩, 김종욱 찾기, 사이코 메트리, 블랙머니, 미션파서블 등이 있습니다.

 

서현철은 연기 활동 외에도 '라디오스타'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뛰어난 입담으로 예능 캐릭터로도 인정받았는데요. 주로 아내 정재은의 말실수 에피스드를 많이 하였고, '라디오스타'에서 언변 술사, 토크의 달인이라고도 불리며 700회 특집에서 토크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싱글 와이프, 옥탑방의 문제아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듣고 보니 그럴싸, 돌싱 포 맨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서현철은 작가로도 활동중이며 2003년에 연극 '지팡이를 잃어버린 채플린'의 대본을 직접 쓰고, 연출까지 맡기도 했습니다.

 

-서현철 결혼 아내(부인) 정재은 자녀

서현철은 2009년에 아내(부인) 정재은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서현철 아내 정재은의 나이는 1969년생으로 서현철보다 4살 연하이며 직업은 배우입니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1989년 KBS 1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서현철과 아내 정재은은 함께 연극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사랑을 키웠다고 합니다.

한국 일본 합작 공연을 위해 함께 일본에 갔다가 만나게 되면서 두 사람은 사랑이 싹트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일본에서 원로배우 백성희 씨가 갑자기 콩나물을 먹고 싶다고 했는데 정재은이 이를 잃어버렸고 안타깝게 생각했던 서현철이 콩나물을 찾아주게 되면서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의 마음이 커졌다고 합니다.

 

서현철은 아내 정재은과 본격적으로 연애하기 전, 경제적 형편이 좋지 않아서 통장에 약 20만 원 정도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 돈을 아내를 위해 다 쓰고 싶었다고 하며 저렴한 반지와 화장품을 구매했고, 남은 돈으로 밥을 사 먹었다고 합니다.

결국 서현철은 마흔이 넘어서 아내를 만나 2년 연애 끝에 2009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에 딸을 낳아 슬하에 딸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늦은 나이에 결혼 한 두 사람은 지금도 서로 연애하듯이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2017년 SBS 예능 '싱글와이프'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아내 정재은의 엉뚱하고 순수한 모습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