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에녹 가수 프로필 나이 아버지 노래 고향 뮤지컬 뜻

반응형

에녹

에녹의 본명은 정용훈입니다. 나이는 1980년 2월 10일생으로 44세이며 고향은 경기도 부천입니다. 에녹의 키 183cm, 혈액형 A형, MBTI ENFP-A, ENTP이며 가족은 부모님이 있습니다. 학력은 한동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 / 학사)이며 종교는 기독교(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EMK엔터테인먼트, 뉴에라프로젝트이며 2007년 12월 15일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하였습니다.

 

-에녹 과거 집안 가족

에녹의 고향은 경기도 부천에서 태어났으며 본가는 충남 서산이라고 합니다. 충남 사투리를 현지인도 놀랄 만큼 매우 찰지게 구사합니다. 

에녹의 본명은 정용훈으로 예명 에녹은 성경 속의 인물이며 이슬람의 선지자 므두셀라의 아버지, 노아의 증조부입니다. 아담의 7대손이며 에녹은 신앙심이 깊어 하나님과 동행하다 승천한 것으로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에녹은 신실한 기독교 신자로 술담배도 안 하는 굉장히 착실한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에녹은 어린 시절 아버지께서 엄하셨다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 군인을 권유하셨다고 합니다.

 

에녹의 어머니는 택시기사로 일 하시기도 했으며 당시 아버지가 아프셨기 때문입니다. 밤에 운전을 하면서 사고도 여러번 났었다고 합니다.

에녹은 어린시절부터 교회를 다녔고, 자연스럽게 CCM 가수 활동을 하였습니다. 당시 에녹은 보통 CCM과는 달리 춤, 힙합, 랩으로 표현하였고, 무대에 오를 때마다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합니다.

대학 때부터 음악 활동을 하고 춤도 배웠던 에녹의 모습을 좋게 봐준 선배가 딱 맞는 공연이 있다며 지원해보라고 권유하였고, 이를 계기로 뮤지컬 알타보이즈 오디션에 참가해 루크 역을 맡게 되면서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에녹 데뷔 및 활동 계기

에녹은 2007년 12월 15일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하였습니다. 에녹은 당장 뭔가를 하기에도 부담스러운 나이라 오디션만 보러 다녔지만, 모두 떨어지게 되는데요.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우연치 않게 데뷔하게 되면서 에녹은 공연에 대한 목마름과 먹고 사는 문제 사이에서 고민하였고, 이후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겠다는 생각으로 극단에 들어가 스태프 일을 하면서 단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데뷔 후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에녹은 금전적인 어려움이 찾아올 때면 다른 일을 해야 할 만큼 많이 흔들리기도 했지만 차비라도 있는 날에는 서점에 가서 연극책, 뮤지컬 관련서적, 음악 관련 논문등을 찾아보며 마음을 다 잡았다고 합니다.

에녹은 주변 선배들이 개인 레슨을 해주거나 책을 빌려주는 형태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에녹은 당시의 경험들이 지금의 자신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에녹은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며 노래, 연기, 춤 3박자를 모두 출중하게 마스터한 실력파로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기 전에는 비보이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에녹은 단독 콘서트에서 청하의 벌써 12시를 추기도 했습니다.

에녹은 2007년 데뷔 이후 매년 2~3편씩 뮤지컬에 참여하고 있으며 배우뿐만 아니라 조연출, 안무감독, 예술감독, 게스트 등 종횡무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에녹의 뮤지컬 출연작으로는 록키 호러 쇼, 로미오 앤 줄리엣, 웨스턴 스토리, 엑스칼리버, 와일드 그레이, 머더발라드, 프리스트, 햄릿, 배니싱, 블랙메리포핀스, 팬텀, 햄릿, 용의자 X의 헌신, 사의 찬미, 랭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쓰릴 미, 레베카, 카르멘, 캣츠 등이 있습니다.

에녹은 음악적인 면에서부터 반듯한 피지컬과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으며 극장의 규모나 작품의 사이즈를 가리지 않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에녹은 폭발적인 성량과 긴 호흡, 넓은 음역대로 '아가미가 달렸다, 폐가 4개다'라는 평을 듣고 있으며 칼박, 칼음정, 칼딕션으로도 유명합니다.

에녹은 2022년 12월에 '불타는 트롯맨'에 참가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요. 에녹은 '불타는 트롯맨' 출연 계기에 대해 '여태까지 위에만 보고 달려왔다. 이제는 삶의 목표를 새롭게 그려야 할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애매하게 살지 말라는 주변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에녹은 대표단 예심 당시 설운도의 '사랑이 이런 가요'를 선곡하였고, 본선 데스매치에서 현미의 '밤안개'를 재해석하여 관객들을 압도하면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에녹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7위로 최종 마무리하였습니다.

참고로, 에녹은 결혼 안 한 미혼입니다.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