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심혜진 나이 남편 한상구 자녀 조카 심현섭 가족 언니 프로필

반응형

심혜진

심혜진의 본명은 심상군입니다. 나이는 1967년 1월 16일생으로 57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입니다. 심혜진의 키 169cm, 몸무게 51kg이며 가족은 언니 심성군, 심명군, 남동생 심상욱, 조카 심현섭, 남편 한상구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공덕초등학교, 서울여자중학교, 보성여자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정보학 / 학사)이며 종교는 가톨릭입니다. 소속사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1986년 코카콜라 CF로 데뷔하였습니다.

 

-심혜진 과거 가족 집안

심혜진은 언니 심명군 덕분에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심혜진의 둘째 언니 심명군은 뛰어난 미모를 자랑했으며 미대를 다니던 때에 용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로 모델 일을 시작하였고, 80년대부터 90년대 초반까지 굉장한 인기를 누렸던 모델이었습니다.

심헤진은 언니의 아르바이트 장소에 우연히 따라가게 되면서 연예계 일에 눈을 뜨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언니 심명군은 일찍 결혼을 하고 은퇴하였으며 한때 미국으로 건너가 생활하기도 했는데 지난 2011년 3월 혈액암으로 사망했습니다.

심혜진은 개그맨 심현섭과 고모 조카 사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두 사람은 먼 친척 사이이며 겨우 4살 차이 밖에 안나지만 심현섭은 심혜진을 고모라 부른다고 합니다. 

심혜진은 최근 방송을 통해 조카 심현섭의 중매에 나서기도 했는데요. 심혜진은 조카 심현섭이 혼자라서 빨리 장가를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마음이 짠하다고 심현섭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심혜진 데뷔 및 활동 경력

심혜진은 고등학생이던 1986년에 코카콜라 CF로 데뷔하였습니다. 광고 모델로 데뷔한 심혜진은 1992년 '결혼이야기'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심혜진 열풍이 불면서 미시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심혜진은 영화 배우로 승승장구하여 영화 '은행나무침대', '초록물고기' 등으로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3회나 수상하였으며 이후로도 드라마 아줌마, 안녕 프란체스카 시리즈, 궁, 천추태후, 밀회, 내생애 봄날, 킬미 힐미, 심야식당, 내일도 맑음, 훈남정음 등에 출연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심혜진은 연기 외에도 한밤의 TV연예 초대 MC를 맡아 활약했으며 이후 파워인터뷰, 토요스타클럽 MC를 맡았고, MBC 2000 투데이에서 손석희와 함께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또한 파워 FM 심혜진의 씨네 타운 DJ를 맡았으며 VJ특공대 초대 진행자, 실패열전 장밋빛 인생, 심혜진의 이브의 선택 시즌2, 토크클럽 배우들 등에서 MC로 활약했습니다.

 

-심혜진 결혼 전남편 이혼
 재혼 남편 한상구 자녀

심혜진은 한창 인기가 있을 때인 1992년 9월 결혼을 했지만, 불과 몇개월만에 이혼하였고, 전남편과 사이에 자녀는 없습니다.

심혜진은 이혼 후 오랫동안 혼자 살다가 2007년 5월 26일 지금의 남편 한상구와 재혼을 하였습니다. 남편 한상구는 1958년생으로 한혜진보다 9살 연상이며 직업은 사업가입니다.

과거 전자통신 업체 코맥스 대표와 모 무역회사 벤처사업가이자 고급 의류브랜드 막스마라를 운영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때 유능한 M&A 전문가로도 명성을 날리며 연예계와 방송관계자, 정재계 관계자들과도 남다른 친분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마당발이라고 합니다. 남편 한상구는 이후 부동산 개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남편 한상구의 아버지는 우림산업 한길수 전 대표이며 어머니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회장을 지낸 기업가이자 시인입니다. 한상구 집안은 제주도 중문단지에 190만평 규모의 관광단지 D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심혜진과 남편 한상구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으며 심혜진 남편에 대해 손석희 아나운서의 목소리에 장동건의 외모를 가진 사람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심혜진은 남편과 만난지 1년도 되지 않아 프러포즈를 받았지만 그때 당시에는 받아들이지 못했고, 이후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옆에서 지키고 있는 남편의 모습을 보고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두 사람은 2007년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남편 한상구 역시 재혼이였습니다. 남편 한상구는 과거 모 재벌 창업주의 셋째딸과 한번 결혼했다가 이혼을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혜진과 남편 한상구 사이에 자녀는 없습니다. 심혜진은 결혼 후 임신 계획에 대해 "아이를 갖고 싶긴 하지만 두렵기도 하다."라고 언급하였고, 아이를 꼭 가져야겠다거나 갖지 않겠다는 계획은 없고 다만 자연스럽게 생기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심혜진은 현재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3천평이나 되는 자연친화적인 전원주택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심혜진의 집은 방송을 통해 공개 된 바 있으며 심혜진 부부의 전원주택은 3층 건물 세 채와 외국의 대저택을 예상시키는 공원처럼 넓은 정원이 있습니다. 수영장은 물론, 승마 운동기구 등이 마련된 건강단련실과 야외 바베큐장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