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용식 나이 프로필 딸 이수민 아내 부인 김외선 고향

반응형

이용식

이용식의 나이는 1952년 4월 1일생으로 72세이며 고향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청면입니다. 이용식의 키 170cm, 몸무게 108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형 2명, 아내(부인) 김외선, 딸 이수민이 있습니다. 학력은 동양공업고등전문학교 (졸업), 경원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입니다. 소속사는 뽀엔터테인먼트이며 1975년 MBC 1기 코미디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용식 과거 집안 가족

이용식의 아버지는 황해도 은율군 출신이자 북파공작원으로 6.25 때 인민군을 피해 북한을 탈출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가족들에게도 탈출 사실을 알리지 않았고, 이로 인해 이용식의 어머니는 인민군에 끌려가 열흘 동안 끔찍한 고문을 당했다고 합니다.

이용식이 태어나기 전, 결국 어머니는 이용식의 형 둘을 이끌고 북한을 탈출해 친정으로 피난을 갔으며 인천상륙작전 때 가족들이 다시 만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막내인 이용식이 태어났고, 이용식은 피난통에 머무른 대청도에서 태어났으며 유년시절 백령도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이용식은 어린 시절부터 입담이 좋았다고 합니다. 데뷔 전 경양식집 같은 곳에서 통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하였고, 1972년에는 통기타 페스티벌에 나가 2등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용식은 형의 친구인 배우 박은수의 제안으로 개그맨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였고, 정식 개그맨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용식 데뷔 및 활동 경력

이용식은 MBC 개그콘테스트에 출연하여 1975년 MBC 1기 코미디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용식은 데뷔 초부터 기성 스타들 사이에서 뉴페이스로 등장하여 인기를 끌었고, 연기력도 탄탄해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MBC 간판 코미디언으로서 웃으면 복이 와요, 일요일밤의 대행진, 일요일 일요일 밤에,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등 수많은 코미디 프로그램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또한 CF, 홍보대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면서 위트와 재미로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MBC 어린이 프로그램 '뽀뽀뽀'를 19년간 진행하여 '뽀식이 아저씨'로 유명세를 치렀으며,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며 사랑받았습니다.

 

한편, 이용식은 망막혈관폐쇄증으로 인해 한쪽 눈의 시력을 잃었다고 하는데요. 이 사실은 2021년 김병조와의 30년만이 재회하게 되면서 밝혀졌습니다. 김병조 역시 비슷한 상황으로 인해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력을 잃었고, 두 사람은 똑같은 신세라고 만나서 서로 눈물을 보였습니다.

또한 이용식은 갑작스런 모친상에 의한 충격과 바빴던 방송 활동으로 심근경색이 와서 쓰러져 사경을 헤맨 적도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한 여러 건강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서 이후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지속하며 건강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용식은 어릴때 별명이 갈비일 정도로 엄청 말랐다고 하네요.

 

-결혼 아내(부인) 김외선 딸 이수민

이용식은 1983년 10월 8일 아내 김외선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김외선은 1953년생으로 이용식보다 한살 연상이며 직업은 결혼 당시 쉐라톤워커힐 호텔 사무직이었다고 합니다.

이용식은 야외에서 방송 '뽀뽀뽀'를 녹화중일때 아내 김외선을 우연하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첫눈에 반해 직접 말을 걸었고, 아내와 대화가 잘 통해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용식은 아내 김외선과 사귀던 중 아내가 미국 유학을 가는 바람에 잠시 이별을 하기도 했지만, 이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아이가 생기지 않아 서로에게 소홀해지며 이혼까지 생각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고, 자녀 입양까지 고민했다고 하는데요. 이용식은 결혼 8년여 만인 1991년 4월 12일, 딸 이수민을 얻게 되어 슬하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이용식은 가족에 대해 많은 애정을 보이며 특히 어렵게 얻은 외동딸 이수민에 대한 사랑이 남다릅니다. 거의 혼연일체로 딸을 키운 딸 바보 아빠로 알려져 있습니다.

딸 이수민은 예원학교 및 서경대 음대 출신이며 첼로를 전공하였습니다. 딸 이수민은 어린 시절 아버지와 함께 SBS 예능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이후 아빠가 이용식이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고 지냈는데 대학생 때 ‘이용식 아저씨랑 똑같이 생겼다’라는 말을 듣고, 그 충격으로 운동으로만 폭풍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30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이용식은 최근 방송에서 딸의 결혼을 앞두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까지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수민과 원혁 커플은 2년넘게 교제를 하였으며 결혼을 하고 싶지만 여러 어려움을 겪고, 그동안 미루어 왔다가 올해 4월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