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백지영 남편 정석원 나이 프로필 자녀 딸

반응형

백지영

백지영의 나이는 1976년 3월 25일생으로 48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동입니다. 백지영의 키 168cm, 몸무게 56kg, 혈액형 A형, MBTI ESFP이며 가족은 부모님, 오빠, 여동생, 남편 정석원, 딸 정하임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대현초등학교, 진선여자중학교, 은광여자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방송연예 / 전문학사),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 / 학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트라이어스엔터테인먼트이며 1999년 7월 1일 정규 1집 'Sorrow'로 데뷔하였습니다.

 

-백지영 과거

백지영의 원래 꿈은 가수가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학창 시절 평범한 학생이었으며 공부는 잘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대학 갈 수 있는 기미가 보이지 않아 밴드부를 들어가면 대학 합격률이 높아진다고 하여 은광여고 밴드부 '서치라이트'에 들어가게 되었고, 당시 선택한 악기는 클라리넷이였다고 합니다.

이후 우연히 연극영화과 시험을 봐서 백제예술대 방송연예과로 입학하여 대학 생활을 하게 된 백지영은 대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노래를 부르는 것은 좋아했지만, 스스로 노래를 잘 한다고 생각도 해본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꿈이 없었던 백지영은 대학교수를 통해 자신이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말을 처음 듣게 되었고, 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만난 음악을 하는 남자친구를 따라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자친구 또한 노래에 소질이 있다고 오디션을 권유하여 백지영은 우연히 소개를 받은 작곡가를 통해 오디션을 보게 되면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백지영은 이후 1997년 가수 '소방차'의 이상원이 제작한 9인조 세미 트로트 그룹 '트로트 보이스'의 멤버 중 한 명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했지만 녹음도 하지 않고, 심지어 재킷 사진에도 등장하지 않는 무대용 멤버로 사실상 객원 수준이었는데요.

2개월 동안 활동을 이어갔지만 주목받지 못하면서 결국 해체를 하게 되었고, 해체후 2년 뒤, 백지영은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백지영 데뷔 및 활동 경력

백지영은 1999년에 7월 1일에 정규 1집 Sorrow 데뷔를 하였습니다. 백지영은 데뷔 곡인 '부담', '선택' 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백지영은 사실 발라드 가수로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당시 리키 마틴이 유행이여서 댄스 가수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고, 1집에 이어 곧바로 2개월 만에 2집 앨범을 들고 컴백하여 'Dash'로 많은 사랑을 받아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백지영은 2000년 스캔들이 터지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면서 인기가 주춤하기도 했지만, 특유의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이스로  2001년 복귀하였고, 그동안 댄스 가수로 활동했던 백지영은 이후 이상민으로부터 발라드 가수로 활동할 것을 권유받아 5집 앨범 '사랑 안 해'를 발표해 엄청난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백지영은 발라드 가수로 전향하여 발표한 '총 맞은 것처럼'까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드라마 아이리스 OST '잊지 말아요', 드라마 시크릿 가든 OST '그 여자' 등에 참여해 OST의 여왕으로 불렸습니다.

 

-백지영 결혼 남편 정석원 자녀

백지영은 2013년 6월 2일에 배우 정석원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정석원은 1985년 2월 1일생으로 백지영보다 9살 연하이며 2008년 영화 '신기전'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백지영은 2010년 스타일리스트 채한석의 소개를 받아 남편 정석원을 처음 만나게 되었으며 첫 날 팥빙수를 먹은 두 사람은 서로 호감을 갖게 되었고, 이후 다시 만나게 된 사람은 술을 마시러 가게 되면서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백지영은 남편 정석원을 만나도 손해 볼 일은 없지만 정석원은 앞으로 할 작품도 많았기 때문에 헤어짐을 통보하게 되는데요.

 

그러자 정석원은 '내가 백지영의 남자가 되고, 당신이 정석원의 여자가 되는 것이 왜 나쁜 것이냐' 라면서 끊임없이 신뢰를 주었고, 이후 두 사람은 공개연애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을 결심하게 되면서 3년 열애 끝에 2013년 6월 결혼의 결실을 맺었으며 결혼 후 2017년 5월 22일에 딸 정하임을 낳아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백지영은 남편 정석원에 대해 연하인 점만 빼고 외모부터 목소리까지 전부 자신의 이상형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