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남정 나이 딸 박시은 가족 아내 부인 허은주 자녀 프로필

반응형

박남정

박남정의 나이는 1966년 4월 19일생으로 58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계동입니다. 박남정의 키 164cm, 몸무게 55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내(부인) 허은주, 딸 박시은, 박시우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화곡초등학교, 화곡중학교, 상문고등학교, 성결대학교 신학대학 (신학 / 중퇴)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1988년 1집 앨범 '아! 바람이여'로 데뷔하였습니다.

 

-박남정 과거 집안 가족

박남정은 어린 시절 홀어머니 아래에서 자랐다고 하는데요. 아버지의 이름도 모르고, 사진도 본 적 없어서 얼굴도 모른다고 합니다. 박남정은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 부재에 대한 반감이 있었고, 6살 어린 나이에 어머니와도 떨어져 살았다고 하네요.

박남정은 6살 때부터 변성기가 올 때까지 10년간 선명회 합창단에서 단원으로 생활하기도 했는데요. 선명회는 국가적인 귀빈이 오면 청와대에서 노래를 불렀던 어린이 합창단으로 박남정은 중학생 때 1등을 하게 되면서 당시 대통령 앞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박남정은 1985년부터 1987년까지 MBC 문화방송 합창단에 입단해 활동하였으며 1986년에는 전국디스코경연대회에서 금상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박남정의 어머니는 전도사였으며 이후 목사가 되셨고, 박남정은 어머니 성화 때문에 박남정 신학과를 나와 군에 있을 때 군부대를 돌면서 정시적으로 예배 인도 및 설교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성결대학교 신학과를 중퇴하게 되었는데 가수로 진로가 결정이 된 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네요.

 

-박남정 데뷔 및 활동 경력

박남정은 1980년대 말 주름잡던 원조 아이돌로 1988년 1집 앨범 '아 바람이여'로 화려하게 데뷔했으며 노래와 함께 로봇춤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박남정은 '널 그리며', '사랑의 불시착'이 연달아 히트하여 사랑받았으며 특히 디스코 풍의 댄스곡 '널 그리며'의 ㄱㄴ춤으로 골든컵을 수상하는 등 당시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전국적으로 유행을 했습니다. 박남정은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남성 댄서라는 평가를 받으며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박남정은 1989년 영화 '새앙쥐 상륙작전'의 주연을 통해 영화배우로 데뷔하기도 했으며 2011년 영화 '위험한 상견례'에서 카메오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2013년에는 예능프로그램 '유자식 상팔자'에 딸 박시은과 함께 출연하여 딸 바보의 철없는 아빠의 모습은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박남정 아내(부인) 허은주 자녀

박남정은 1999년 아내(부인) 허은주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아내 허은주는 1974년생으로 박남정보다 8살 연하입니다.

박남정은 1992년부터 음악적인 하향세를 겪게 되었고, 음악적으로 방황을 할 무렵에 아내 허은주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아내 허은주는 19살이었으며 직업은 잡지 모델이었으며 현재는 요가 강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친구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고, 박남정은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반면 아내 허은주는 박남정을 덤덤하게 대했고, 당시 열렬한 팬을 아니었지만 TV에서만 보다가 직접 만나니까 반가웠다고 합니다. 박남정을 보고 첫인상이 눈매가 선한 사람이라는 생각만 했을 뿐 아무 감정이 없었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만난 지 몇 달 만에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고, 박남정은 아내와 4년간의 연애와 4년간의 동거 끝에 어렵게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이 결혼 전 동거를 하게 된 이유는 박남정의 어머니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목사였던 박남정의 어머니는 아내 허은주의 집안이 불교였기 때문에 종교적인 문제로 두 사람의 결혼을 반대했고, 박남정은 그런 어머니에게 결혼을 승낙을 받기 위해 아내와 무작정 동거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동거 4년 만에 결국 어머니도 허은주를 며느리로 인정하게 되면서 1999년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2001년 첫째 딸 박시은, 2004년생 둘째 딸 박시우를 낳아 두 딸을 두고 있습니다.

 

-박남정 딸 박시은 박시우

박남정의 첫째 딸 박시은은 예쁜 외모로 어린 시절부터 방송가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아빠 박남정의 끼와 외모를 물려받아 2009년부터 SBS '붕어빵'에 출연해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후 '유자식 상팔자'에 고정 출연해 돌직구 화법으로 아빠 박남정을 쥐락펴락하는 예능감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박시은은 예고 졸업 후 중앙대학교에 수시 합격하였고, 둘째 딸 박시우는 대학교 과 수석으로 선발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한예종까지 합격하면서 언니 박시은의 못지않은 끼를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박시은은 JYP 엔터테인먼트에 배우로 소속되기도 했으며 가수 트레이닝을 병행하며 가수의 꿈을 키워갔는데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시절부터 블랙아이드 필승과 인연을 맺어왔고, 이후 블랙아이드필승이 설립한 기획사 하이업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여 2020년 11월 스테이씨 멤버로서 정식 가수 데뷔하였습니다.

박시은은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오만과 편견’,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왕이 된 남자’, '쌍갑포차' 등에 출연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