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재용 아나운서 나이 아내 부인 재혼 자녀 아들 프로필

반응형

이재용

이재용의 나이는 1966년 4월 17일생으로 58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학력은 영동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수학교육학 / 학사),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신문방송학 / 석사)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김성혜, 아들 이지호, 이태호가 있습니다. 군대는 육군 학사장교 중위 전역이며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1992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재용 데뷔 및 활동 경력

이재용 아나운서는 동국대학교 졸업 후 육군 학사장교 12기로 임관하여 군복무를 마치고 1992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재용 아나운서는 MBC 입사 후 MBC 뉴스데스크, 스포츠 뉴스, 고향은 지금, 생방송 화제 집중, 불만 제로, 기분 좋은 날, 아주 특별한 아침, 퀴즈 영화 탐험, 찾아라 맛있는 TV, 기분 좋은 날 등을 진행하였으며 2009년 MBC 아나운서 협회장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이재용은 2011년 활발하게 진행 중이던 여러 프로그램을 하차하게 되는데요. 위암 진단 및 치료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이재용은 2018년 10월에 MBC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하였으며 2019년 2월 채널A 교양프로그램 '행복한 아침' 진행자를 맡으면서 프리선언을 하였습니다. 이후 활동을 재개하여 모던 패밀리,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 경주마, 중독자들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재용 아내(부인) 이혼 재혼 자녀

이재용은 1992년 첫 번째 결혼을 한 뒤, 1993년 아들 이지호를 낳았으나 결혼 11년 만인 2003년 합의 이혼을 하였습니다. 이재용의 전 부인은 서울대 출신으로 외국 유학을 다녀온 재원이라고 하는데요. 이재용은 전 부인에 대해 아이를 키우고 남편의 뒷바라지만을 하기에는 아까운 사람이었다고 말했으며 아내에게 가정주부의 역할만 기대했던 것 같다고 했습니다.

이재용은 이혼 후 2010년에 지금의 아내(부인) 김성혜와 재혼을 하였습니다. 아내 김성혜는 이재용보다 3살 연하이며 직업은 플로리스트입니다. 이재용과 결혼 당시 초혼이었다고 합니다.

이재용과 아내 김성혜는 지인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으며 4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이재용은 당시 18살이었던 큰 아들이 대학생이 될 때까지 재혼할 생각이 없었지만, 자신만을 믿고 기다려준 아내에게 미안했기 때문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아내 김성혜는 초혼이다 보니 아버지가 반대를 조금 하셨지만 이재용 아나운서를 직접 만나본 후 허락을 했다고 합니다. 

이재용은 아내에 대해 마음씨가 굉장히 착하고 헌신적인 사람이라고 밝히며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 눈이 내려 결혼까지 가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재용은 아내에게 "그냥 같이 살자."라고 했고, 아내가 이를 받아들이면서 이재용은 첫째 아들이 고등학교 2학년이던 때에 아내와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이재용은 재혼 후 2013년 아들 이태호를 낳아 전 부인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과 함께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이재용의 첫째 아들 이지호의 직업은 MBC 소속 기자라고 알려져 있으며 독립해서 따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을 통해 아버지 이재용과 재혼한 새엄마에게는 특별한 호칭을 사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재용은 부인 김성혜와 재혼한 지 1년이 지났을 무렵 위암 진단을 받게 되면서 수술을 하게 되어 아내에게 너무 미안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이재용 아나운서가 위암 판정을 받고 투병 생활을 할 때도 아내는 지극정성으로 간호해 주었고, 다행히 위암 초기에 발견되어 아내의 헌신적인 사랑과 늦둥이 아들 덕분에 암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늦둥이 아들과 온몸으로 놀아줄 만큼 건강을 회복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