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공훈 가수 프로필 어머니 나이 학력 고향 과거 결혼

반응형

공훈

가수 공훈의 본명은 이상훈이며 1997년 4월 15일생으로 27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이며 신체는 키 180cm, 몸무게 75kg입니다. MBTI는 ESTJ, ESFJ입니다.  학력은 수일고등학교 졸업 후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했으며 군대는 군 복무를 마친 후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S!MPLE ENTER, 뉴에라 프로젝트이며 2020년 2월 13일 데뷔하였습니다.

 

■공훈 과거

공훈은 어릴 적 할머니의 손에서 자라며 자연스럽게 트로트를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할머니가 불러주시는 자장가와 이 박사 메들리 등을 들으며 트로트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음악 장르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가수의 꿈은 어머니의 투병 생활로 인해 성장기 동안 말하지 못했지만, 학교 축제와 가요제에서 활동하며 대상 수집가, 엘리트 트롯맨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합니다.

 

특히 고모가 운영하는 노래방에서 끊임없이 노래 연습을 하며 실력을 쌓았고, 고등학교 축제에서 오승근의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러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공훈은 고등학교 졸업 후, 나훈아의 콘서트를 보고 가수가 되고 싶다는 결심을 굳혔다고 하는데요. 어머니와 함께 간 나훈아 콘서트에서 전율을 느끼며, 그날 어머니에게 처음으로 가수가 되고 싶다고 털어놓았고, 어머니는 이에 지지를 해주셨다고 합니다. 아버지도 가수가 되겠다면 한번 제대로 해보라고 응원해 주셨다고 하네요.

군대 시절에는 전국노래자랑에 출전해 나훈아의 '고장 난 벽시계'를 불러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나훈아를 만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군인 월급을 모아 3일 치 콘서트 티켓을 예매해 나훈아 콘서트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공훈은 콘서트 마지막 날, 팬 레터와 함께 나훈아에게 가수의 꿈을 전하며 악수도 받게 되었고, 가수로서의 열정을 더욱 다지게 되었습니다.

■공훈 데뷔 및 활동 경력

공훈은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며, 전통적인 트로트의 매력을 현대적인 감각과 결합해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공훈은 고등학교 시절, 야간자율학습 시간에 혹시 가수가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예명을 공훈이라고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훈은 다양한 가요제에서 수상하며 음악 경력을 쌓아온 트로트 가수로 군 복무 후, 2020년 2월 13일, 디지털 싱글 '쿨하게 살자'로 데뷔했습니다. 같은 해 MBC '편애중계'에 출연하여 20대 트로트 대전에서 우승자로 선정되었으며 또한 KBS '트롯 전국체전'에 참가하여 2라운드까지 진출했으나, 3라운드에서 신승태에게 패배하며 탈락했습니다.

공훈은 이후 2021년 8월, 가수 신미래의 추천으로 현재의 소속사와 전속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공훈은 오마이싱어, 전국 TOP10 가요쇼, 가요무대, 트로트 트로트는 즐거워, 아침마당 부산 등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했고, 2022년에는 더 트롯쇼, 주접이 풍년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2022년 12월에는 '불타는 트롯맨'에 참가하여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이며 최종 6위를 기록하였고, 불타는 트롯맨 갈라쇼, 불타는 장미단, 장미꽃 필 무렵 등 다양한 방송 무대에서 활약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싱글 '약속'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현역가왕 2'에 출연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공훈 여자친구 이상형

현재 공훈은 미혼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공훈의 여자친구는 현재 없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상형에 대해서는 자신을 잘 이해해 주는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