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가수 한강 프로필 나이 노래 고향 본명 아버지

반응형

가수 한강

한강의 본명은 윤성규이며 예명을 한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속사 사장이 지어준 이름이라고 합니다. 한강은 1985년 1월 19일생으로 나이는 39세이며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입니다. 현재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강의 키는 180cm로 상당히 큰 편이며, 몸무게는 75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학력은 계명대학교에서 식품가공학을 전공하며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소속사는 현재 엠컴퍼니 소속사이며 한강은 2018년 디지털 싱글 앨범 'BLACK & WHITE'를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한강은 트로트 가수로서 활동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트로트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한강 과거

가수 한강은 어릴 때부터 "연예인 해봐라"는 말을 자주 들으며 자랐고, 학창 시절부터 연예인의 길을 꿈꿨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부터 연예계에 관심을 가지며 개그맨, 배우, 가수 오디션을 쫓아다녔고, 고등학교 때는 학교 대표로 대형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수능시험 후 대학교 입시 설명회에서 학교 대표로 노래를 부르며 조금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대학 진학 후, 부모님의 뜻에 따라 계명대학교 식품가공학과에 입학했으며, 졸업 후에는 제약회사, 언론사 콘텐츠 계약 부서, 잡지사 광고팀 영업 등에서 직장 생활을 했습니다. 연예계에 올인할 용기가 부족했던 그는 직장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갔습니다.

한강은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주말에 보조출연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고, 우연한 기회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눈에 띄어 2015년경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강은 서른 한 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친구들의 응원과 함께 본격적으로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고, 하지만 사기를 당하는 등 힘든 시기를 겪었으며, 혼자 원룸에서 공허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한강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동기부여 영상을 보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고, 마침내 2018년 34세에 트로트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한강 데뷔 및 활동 경력

한강은 2018년 디지털 싱글 앨범 'BLACK & WHITE'로 데뷔하였으며 KBS 아침마당, K트롯 서바이벌 골든마이크, 미스터트롯, 불타는 장미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무대에 올랐습니다. '미스터트롯'에서는 본선 진출 후 본선 1차에서 탈락하였습니다.

2020년 3월에는 싱글 '도시상경'을 발표하고 활동을 이어갔으며 2020년 KBS2 '트롯 전국체전'에서는 설운도의 '사랑이 이런 건가요'로 8도 올스타를 받았고, 이후 본선 경연에서 최종 8위를 기록하면서 노래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2022년 12월에는 '불타는 트롯맨'에서 본선 1차전 추가합격 후 2차전에 진출했으며 본선 3차 최강자전까지 올라가게 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2023년에는 정규앨범 '이제는'을 발매하며 앨범마다 색깔을 테마로 하는 콘셉트를 선보였습니다.

한강은 보조출연 아르바이트를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하기도 했는데요. 2018년에는 웹드라마 '낫베이직'에서 주연을 맡아 제4회 서울웹페스트 영화제의 레드카펫을 밟았습니다.

또한 드라마 변혁의 사랑, 나쁜 녀석들 2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으며 영화 1987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콘서트, 뮤지컬 무대 등을 통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 한강은 뮤지컬 '오 해피맨'에서 안토니오 신부 역할로 활약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현역가왕 2'에 참가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강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한강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