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배기성 나이 프로필 아내 부인 이은비 자녀 건강

반응형

배기성

배기성은 1972년 4월 26일생으로 나이는 52세이며 고향은 부산광역시 서구 토성동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가수입니다. 키는 175cm, 몸무게는 85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이복 남동생 1명, 이복 여동생 2명이 있으며, 배우자 이은비가 있습니다.

 

학력은 토성초등학교, 토성중학교, 동래원예고등학교,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연예학과 / 전문 학사)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배기성은 1993년 MBC 대학가요제를 통해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PA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 중입니다.

■배기성 과거 집안 가족

배기성은 미스 춘향 출신 어머니와 완고한 경상도 사나이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배기성의 아버지는 부산에서 처음 카바레를 운영하셨던 분으로 아버지 사업이 어려워지자 가족은 서울로 이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기성이 중학교 2학년을 마친 후, 아버지는 재기를 위해 다시 부산으로 내려가게 되는데요. 이 시절 배기성은 공부에 집중하지 않아 성적이 매우 낮았고, 전교에서 거의 꼴찌를 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릴 때부터 가수를 꿈꾸며 노래를 부르러 다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버지는 가수의 꿈을 반대했고, 어머니는 배기성이 기타에 빠져 있는 것을 못마땅해하며 기타를 5대나 부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배기성은 아버지와 사이가 좋지 않았고, 한동안 대화 없이 지냈다고 합니다.

■배기성 데뷔 및 활동 경력

배기성은 1993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노을 진 바다'로 은상을 수상하며 가수로 데뷔했으나, 이후 두 장의 솔로 앨범이 실패하면서 7년간 미사리에서 노래하며 긴 무명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배기성은 1998년 듀엣그룹 '캔'의 1집 앨범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토크쇼 등을 통해 화려한 입담과 개인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캔은 드라마 '피아노'의 OST '내 생에 봄날은'으로 대박을 치며 인기 가수 반열에 올랐습니다.

배기성은 캔 활동과 병행하며 개인 앨범도 발표했고, 2010년에는 김원준, 최재훈, 이세준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 M4를 결성했으나 2013년 해체되었습니다. 이후 건강 문제로 잠시 휴식기를 갖게 되었고, 한 사이버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이무송과 캔 20주년 앨범을 발표하는 등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배기성은 2020년 허일후와 함께 MBC 라디오 '싱글벙글 쇼' DJ로 활동하였으며 2002년부터 연기 활동을 시작해 연인들,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선녀가 필요해, 환상거탑, 멘탈사수, 스파크 등의 드라마와 영화 어깨동무, 싸인 하드에 출연하였습니다.

배기성은 불후의 명곡, 히든싱어, 복면가왕, 노래싸움 승부, 사랑을 콜센타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갔으며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도 활동했습니다. 2023년에는 뮤지컬 '써니텐'에 출연해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기성 결혼 아내(부인) 자녀

배기성은 2017년 11월 19일, 12살 연하의 아내(부인) 이은비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이은비는 1984년생으로, 뛰어난 미모와 170cm 가까운 큰 키를 자랑하며, 스피치 강사와 쇼핑호스트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또한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코칭 강사로도 활약했으며, 전 U1 소속 아나운서로 라디오와 TV 프로그램 Kiss The DMB, 무비쇼 M, U1 쇼! 차차차 등을 진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배기성과 이은비는 한 음식점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배기성은 지인들과 술을 마시던 중 이은비의 미모에 끌려 친구의 도움으로 합석을 시도했고, 그 후 전화번호를 받아 교제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3년간의 연애 끝에 2017년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배기성은 이은비의 성실하고 지혜로운 모습에 반해 결혼을 결심했다고 말하며, 이은비 역시 배기성의 배려심 넘치는 성품에 반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12살 나이 차이가 나지만 세대 차이를 느끼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아내 이은비는 배기성이 가끔 동생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현재까지 자녀는 없습니다. 아내 이은비는 자녀 계획에 대해 "서로 만족해서 그런 것 같다"라며 아직 계획이 없다고 밝혔고, 배기성은 자녀를 낳고 싶다고 말해 의견 차이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