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남길 나이 드라마 키 종교 프로필 영화 결혼 소속사 군대

반응형

김남길

김남길은 1980년 3월 13일생으로 나이는 44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84cm, 혈액형은 AB형이며 MBTI는 ENFJ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으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학력은 서울고일초등학교, 고덕중학교, 한영고등학교를 거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와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를 중퇴한 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중국어학을 전공하여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군대는 공익근무요원으로 소집되었고, 이후 제대하였습니다.

김남길은 1999년 KBS 2TV 드라마 ‘학교’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으며 소속사는 길스토리이엔티입니다.

■김남길 과거

김남길의 아버지는 운동선수 출신으로 대학 시절까지 농구 선수로 활동했습니다. 김남길은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운동 신경 덕분에 학창 시절 뛰어난 운동 능력을 자랑했으며 특히 중학교 시절 단거리 육상부로 활동하며 항상 1등을 차지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어릴 때 김남길은 연기자가 될 생각은 없었지만, 고등학교 2학년 시절, 친구와 함께 대학로에서 셰익스피어의 리어왕 연극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으면서 연기자의 길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남길은 무대에서 관객과 감정을 주고받으며 호흡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이를 부모님에게 전했지만 아들이 화려한 것에 취해 꿈을 좇고 있다고 반대하여 김남길은 부모님의 인정을 받기 위해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집안 사정으로 학업보다는 아르바이트에 집중하게 되었고, 결국 제적을 당했습니다. 이후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학과에 입학했지만, 본인의 연기 스타일과 맞지 않아 자퇴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김남길은 연극계로 뛰어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연극을 배우기 시작한 김남길은 극단에 들어가 연기를 익히며, 생계를 위해 6개월 동안 식당에서 설거지 아르바이트를 하며 요리와 주방 일을 배웠습니다. 그 후 음식점 보조 셰프 일도 하면서 연기 생활을 병행했습니다.

연극 무대에만 설 생각이었던 김남길은 선배들의 조언을 받아 방송 매체도 경험해 보라는 권유를 받았고, 선배들의 도움으로 방송국에 탤런트 지원 원서를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2003년 MBC 공채 탤런트 31기에 수석으로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남길 데뷔 및 활동 경력

김남길은 1999년 KBS 2TV 드라마 학교로 데뷔한 후, 2003년 MBC 공채 탤런트 31기에 수석으로 합격하며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2005년 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 제5공화국과 영화 강철중 등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았습니다.

2009년에는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비담 역할로 크게 주목받으며 이름을 알렸고, 이 작품으로 MBC 연기대상에서 우수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2010년에는 제4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이후 드라마 나쁜 남자, 상어,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무뢰한, 살인자의 기억법 등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2019년 드라마 열혈 사제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하고, 여러 시상식에서 9관왕을 기록했습니다.

김남길은 그 후 영화 클로젯, 오케이 마담, 비상선언, 헌트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22년에는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SBS 연기대상에서 특별상과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영화 보호자,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에 출연하였으며 2024년에는 드라마 열혈사제 2에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김남길 결혼 열애 이상형

김남길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과거 방송에서 "부모님께 손자를 안겨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결혼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고, "연상의 이성을 많이 만나 왔기 때문에 10살 연상이어도 좋다. 좋은 사람이 생기면 결혼을 미루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남길은 결혼에 대해 "상대방에 의해 행복해지려는 건 잘못된 생각. 행복을 나눠줄 수 있을 때 결혼하는 게 맞다"라고 말했습니다.

김남길은 2013년, 배우 손예진과의 열애설로 큰 화제를 모았으나, 소속사 측이 이를 부인하면서 루머로 끝났습니다. 이후에도 배우 장나라와 두 번의 열애설이 있었으나 역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현재 김남길의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남길은 이상형에 대해 과거에는 예쁘면서 마음이 넓은 여자라고 했으며, 이후에는 "얼굴은 안 보고 마음을 본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