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혜연 나이 프로필 고향 소속사 키 학력 가족 동생

반응형

강혜연

강혜연의 나이는 1990년 12월 8일생으로 34세이며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입니다. 강혜연의 키 165cm, 몸무게 47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남동생 강동훈이 있습니다. 학력은 박문여자고등학교이며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소속사는 SOO 엔터테인트먼트이며 2012년 2월 16일 EXID 디지털 싱글 'HOLLA'로 데뷔하였습니다.

 

-강혜연 과거

강혜연은 어머니의 고향인 제주도에서 태어났으며 이후 인천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강혜연은 2023년에 '섬의 날' 홍보대사에 위촉되기도 했습니다.

강헤연은 중학생 때부터 트로트를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중학교 시절 주변에서 장윤정을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듣고 살았고, 강혜연이 어릴 때부터 아버지 역시 트로트가 딱인 목소리라고 빨리 트로트 가수의 길을 가라고 예언했다고 합니다. 

강혜연은 자연스럽게 장윤정의 노래인 어머나, 짠짜라 등을 자주 따라 부르게 되면서 트로트와 친숙해졌고, 학교 장기자랑 때도 트로트를 많이 불렀다고 합니다.

 

이후 강혜연은 인하대 축제에서 가수 마야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처음 가수의 꿈을 키우기 시작했는데요. 고등학생 시절 본격적으로 실용음악과 입시를 준비한 강혜연은 각종 가요제와 실용음악콩쿠르에 참가하였고, 2007년 고등학교 2학년 때는 제 9회 부평청소년가요제에 참가하여 머라이 캐리의 히어로를 불러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강헤연은 장윤정을 닮은 외모로 부평 장윤정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강혜연은 실용음악과 대학 입시를 준비하던 중 인터넷에 오디션 공고를 보고 MP3로 노래를 녹음하여 데모 파일을 보내게 되는데요. 돌연 걸그룹 연습생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면서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이후 걸그룹 EXID에 합류하였습니다.

참고로, 강혜연의 남동생 강동훈은 디웨일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며 얼라이브네이션 소속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혜연 데뷔 및 활동 경력

강혜연은 2012년 2월 16일 걸그룹 EXID 디지털 싱글 'HOLLA'로 데뷔하였습니다.

강헤연은 당시 다미라는 예명으로 EXID에 합류하여 활동을 시작했지만, 2개월의 짧은 활동을 끝으로 팀을 떠나게 되는데요. 대학 진학을 이유로 그룹을 탈퇴하였고, 이후 1년 3개월간 연습생 생활을 이어가다가 2013년 7월 12일 아이돌 그룹 베스티 싱글 1집 '두근두근'으로 재 데뷔를 하였습니다.

강혜연은 당시 리더를 맡았으며 음색과 가창력이 좋아 다수의 피처링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베스티는 두근두근, 연애의 조건, 니가 필요해를 발표하며 연이어 좋은 성적을 냈지만, 회사의 재정 문제로 2015년 미니앨범 3집 러브 이모션 발매 이후 2년 여간의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강혜연은 결국 정산을 받지 못했고, 게다가 나이를 먹어가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강혜연은 공백기 당시 부모님께 손 벌리기 싫어서 레스토랑, 편의점, 카페, 다이소 알바 등을 하며 알바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으며 동대문에서 옷을 떼어 판매하는 등 열심히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또한 잠시 쇼핑몰 모델 일을 하면서 워낙 옷에 관심이 많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또 다른 꿈을 가졌고, 가수 말고 다른 일을 해봐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노래에 대한 욕심이 다시 생기게 되면서 2017년 소속사에서 KBS2 '더 유닛' 출연을 추천해주어 다시 노래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2018년에는 안타깝게도 회사가 사라져 결국 베스티가 해체되었고, 강혜연은 오디션 프로그램 '트로트엑스'에 출연하게 되면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여 2018년 10월 31일 미니 1집 '왔다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후 트로트 곡 '남자는 바보야'를 발표하고 활발하게 행사를 했고, 가요베스트, 가요무대 등에 출연하여 가요무대 여자 신인 가수 최다 출연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강혜연은 2020년 12월 '내일은 미스트롯2'에 참가하여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파워풀한 목소리와 특유의 간드러짐,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아이돌 출신이라는 편견을 깨뜨리고 다양한 무대를 소화해내며 최종 8위에 올랐습니다.

강혜연은 이후 첫 번째 정규앨범 '선데이혜연'을 발매하며 단독콘서트를 개최하였고, 미스트롯 출신 멤버들과 함께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MBN '현역가왕'에 참가하여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강혜연은 닮은꼴 연예인으로 한승연, 장윤정, 박소현 등이 있으며 중학교 때부터 장윤정과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이제는 어느 정도 익숙하다고 합니다.

 

-강혜연 남자친구 이상형 결혼

강혜연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강혜연은 이상형에 대해 스스로 장난끼가 많은편이라서 진지하거나 심오한 남자보다는 긍정적 에너지를 분출하는 남자가 좋다고 밝혔습니다.

강혜연은 과거 배우 조정석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는데요. 배우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훼손하면서까지 연기에 몰두하는 진지함이 마음에 들었고, 일에 대한 열정 못지 않게 유머 감각도 넘치는 모습이 좋았다고 합니다. 강혜연은 한때 드라마 촬영장까지 가서 응원할 만큼 열성팬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후 가수 거미와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허탈했다고 합니다.

강혜연은 이성에 대한 관심은 시간이 지나면 바뀌는 겉 같다고 밝히며 마음이 서로 소통 교감 되는 남자라면 누구라도 좋고, 현재 사귀는 남자는 없지만 30대 중후반 쯤에 결혼을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