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황보라 남편 차현우(김영훈) 나이 프로필 김용건 가족 자녀

반응형

황보라

황보라의 나이는 1983년 10월 2일생으로 41세이며 고향은 부산광역시 금정구입니다. 황보라의 키 164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이며 가족은 부모님, 시아버지 김용건, 시숙 하정우, 남편 배우자 차현우, 자녀(2024년 출생 예정)가 있습니다. 학력은 동상초등학교, 학산여자중학교, 진선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워크하우스컴퍼니이며 2003년 S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황보라 과거

황보라는 고등학생 때 배우 차태현의 부산 사인회에 참석했다가 연예계 관계자에게 발탁이 되었고,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고 합니다.

사실 어릴 때부터 예술고에 진학하고 싶었으나 일반고에 진학했던 황보라는 배우가 되기도 결심하고, 고등학교 2학년 때 부산에서 서울로 전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후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동기이기도 한 전혜빈이 속해 있었던 걸그룹 Luv의 멤버로 발탁되어 데뷔할뻔 했지만 2002년 앨범 발매 직전에 자진 탈퇴하였다고 합니다. 황보라를 대신해 오연서가 데뷔했다고 합니다.

 

-황보라 데뷔 및 활동 경력

황보라는 2003년 S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황보라는 왕뚜껑 CF에 출연하여 귀엽고 개성있는 외모로 주목을 받아 '왕뚜껑 소녀', '뚜껑걸' 등의 별명을 얻었습니다.

황보라는 부산 출신으로 맛깔난 부산 사투리를 선보이며 주로 코믹 연기를 통해 활약하였고,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를 통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황보라의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파리의 연인, 토지, 이브의 화원, 일타스캔들, 키스식스센스, 달이와 감자탕, 좀비탐정, 하이에나, 배가본드, 보그맘, 김비서가 왜그럴까, 우리가 만난기적, 안투라지, 욱씨남정기, 맏이, 아랑사또전 등이 있습니다.

 

영화 출연작으로는 어쩌다결혼, 1급기밀, 더폰, 허삼관, 쩨쩨한 로맨스,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3일의 휴가 등이 있습니다.

연기활동 외에 예능 구해줘홈즈, 심야괴담회, 대한외국인, 런닝맨, 비디오스타, 회장님네 사람들, 배틀트립2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미스트롯 3’에서 마스터 군단으로 활약중이며 ’조선의 사랑꾼‘에 합류하여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황보라 결혼 남편 차현우 자녀

황보라는 2022년 11월 6일에 배우 김용건의 둘째 아들이자 배우 하정우의 동생 차현우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차현우의 본명은 김영훈이며 김용건의 아들 하정우, 차현우 모두 예명을 쓰고 있습니다. 차현우의 나이는 1980년 2월 9일생으로 44세이며 황보라보다 3살 연상입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출신으로 1997년 R&B 보컬 음악 그룹 예스 브라운의 보컬리스트로서 가수로 첫 데뷔하였고, 이후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하였습니다.

차현우는 극단 활동을 거쳐 드라마 '전설의 고향-죽도의 한', '로드 넘버원' 등과 영화 '수상한 고객들', '퍼펙트 게임', '이웃사람'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제작에도 참여하여 영화 '싱글라이더'와 김병우 감독의 'PMC:더 벙커' 등을 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영화사 퍼펙트스톰필름과 황보라와 하정우가 소속되어 있는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 회사인 워크하우스 컴퍼니의 대표로 활동중입니다.

 

황보라와 차현우 두 사람은 2012년 교회 기도 모임에서 지인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2012년부터 10년간의 긴 연애 끝에 2022년 11월 6일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황보라는 결혼 1년 만인 2023년 11월에 19일 임신소식을 전했는데요. 시험관을 1년간 4차까지 진행 황보라는 임신가능성이 1%였지만 임신에 성공하였고, 태명은 오덕이라고 합니다.

황보라는 시아버지 김용건의 남다른 사랑을 자랑을 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조선의 사랑꾼’에 합류한 황보라는 시아버지 김용건과 함께 산부인과에 갔으며 김용건은 첫 손주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황보라는 시아주버님인 배우 하정우에 대해 결혼식 비용을 내주신 분이라고 소개하며 결혼 선물로 결혼 비용을 통 크게 내주셨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