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세준 나이 가족 아내 부인 아들 고향 프로필

반응형

<이세준 프로필>

이세준의 나이는 1972년 7월 6일생으로 51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이세준의 키 177cm, 68kg, A형이며 가족은 배우자 강경진, 장남 이강우, 차남 이선우가 있습니다. 학력은 경주대학교 (관광경영학 / 학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 정보는 전투경찰입니다. 소속사는 민트박스 엔터테인먼트이며 1997년 유리상자 1집 '순애보'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세준 과거>

이세준은 유리상자로 데뷔하기 전 포항에서 지역 가수로 활동하였다고 하는데요. 당시 롱 음악을 했었지만 이후 박승화를 만나게 되면서 유리상자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유리상자 멤버 박승화는 유리상자로 데뷔하기 전 1993년 1집을 발표하고 1996년에 2집을 발표하였지만, 별다른 반응을 얻지 못했고, 음악을 그만해야겠다는 생각에 마지막으로 기획사 사장님에게 대학로에서 콘서트를 하고 싶다고 부탁했다고 하는데요.

그때 마침 제대한 후배 이세준에게 연락이 와서 이세준을 코러스로 세우고, 공연 중간에는 둘이 통기타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게 되었는데 그 모습을 보고 매니저와 관계자들이 듀엣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화음을 맞추면서 노래 부르는 것이 즐거워 팀을 결성하였고, 당시 두 사람의 외모가 복학생과 비슷하여 복학상자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세준 데뷔 및 활동 경력>

이세준은 1997년 유리상자 1집 '순애보'로 데뷔하였습니다. 유리상자는 ‘사랑해도 될까요’, ‘내 마음의 보석상자’ 등의 곡을 발표해 섬세한 미성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유리상자는 2011년 이후 한동안 앨범 활동을 하지 않다가 2017년 12집 '스무 살'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세준은 2010년 가수 김원준, 배기성, 최재훈과 함께 M4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해 2013년까지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8년 10월부터 KBS 해피FM '오늘 같은 오후 이세준'의 DJ를 맡기도 했으며 2019년에는 리메이크곡 '사랑 일기'를 발표하였고, 2020년 10월에는 3년 만에 새 싱글 '가을 하늘'을 발표하였습니다.

한편, 이세준은 2005년 7월 아내 강경진과 함께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서울 강남역 부근에 안경 프랜차이즈 글라스박스 1호점을 개설하고, 같은 해 11월 본격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확장하여 2006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안경 체인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세준은 ‘유리상자’로 활동하며 얻은 인지도와 신뢰감, 부드러운 이미지 등을 적극 활용하여 홍보했으며 안경 프랜차이즈 ‘글라스박스’는 3년 만에 100개의 체인 매장을 돌파하며 2008년 연 매출액은 30억 원을 기록하였고, 이후 연 매출 100억 대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세준은 유리상자 멤버 두 사람 모두 안경을 쓰기 때문에 유리상자의 이름을 내건 글라스 박스라는 이름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세준이 설립하고 실질적인 운영 주체는 아내 강경진이 맡고 있다고 합니다.

<이세준 결혼 아내(부인) 강경진 자녀>

이세준은 2009년 1월 17일 아내(부인) 강경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세준 아내(부인) 강경진은 1980년생으로 이세준과 8살 나이 차이가 나며 아내 강경진은 명문가 집안 출신임이 알려지며 주목받기도 했는데요. 전라북도 완주 고려병원 병원장을 지내고 인산 의료재단 이사장을 역임한 전 전북 정무부지사 강재수의 딸이라고 하며 아내 강경진의 직업은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해 영어통역사로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이세준과 아내 강경진은 가수와 팬 사이로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세준이 과거 라디오에 고정 출연을 했던 신인 시절에 출연하는 날짜에 맞춰 편지와 수제 과자를 매주 선물하는 팬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지금의 아내 강경진이였으며 당시 아내의 팬카페 아이디는 ‘세준 바라기’였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한 지방 공연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는데 이세준은 아내를 보고 신인 때부터 응원해 주었던 팬이었던 걸 기억하고 CD에 사인을 해주고 가볍게 이야기도 나누며 고마움을 전했다고 합니다.

이후 몇 년이 지나 이세준은 대학로에서 밥을 먹고 있었는데 다시 한번 아내와 마주치게 되었고, 소녀에서 아름다운 미모의 숙녀로 변한 모습에 깜짝 놀랐다고 하는데요. 대학생이 된 아내 강경진은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유리상자를 인터뷰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다시 한번 운명적으로 만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인연이 되어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5년간의 열애 끝에 2009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이세준과 아내 강경진 두 사람은 결혼 후 2016년 8월 11일 아들 이강우를 낳았으며 이후 2018년 7월 19일 둘째 아들을 낳아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