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혜경 가수 나이 프로필 노래 결혼 남자친구 고향

반응형

박혜경

박혜경의 나이는 1974년 10월 12일생으로 50세이며 고향은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정천면 봉학리입니다. 박혜경의 키 159cm, 몸무게 47kg이며 가족은 어머니, 남동생 1명, 여동생 2명이 있습니다. 학력은 명지전문대학 (중퇴)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소속사는 무소속이며 1997년 더더 1집 앨범 '내게 다시'로 데뷔하였습니다.

 

-박혜경 집안 과거

박혜경은 버스도 들어오지 않고, TV는 동네 이장집에만 있을 정도로 깊은 산골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초등학생 때부터 동네 우물에서 바가지로 물을 긷고, 아궁이에 불을 때고, 동생과 함께 마을 빨래터에 가서 빨래도 했다고 합니다.

박혜경은 어린 시절 아버지가 노래를 가르쳐 주셨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추억은 많지 않고, 어머니는 남편도 없이 보따리 장사로 3남매를 키우고 부모를 봉양하면서도 단 한 번도 힘든 소리를 하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박혜경은 어릴 때 노래가 하고 싶어서 성가대가 있는 교회를 다녔고,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고 가수를 꿈꾸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15살 때 가수가 되겠다고 혼자 상경하였고, 이후 분식집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하면서 독서실에서 쪽잠을 자는 등 힘겨운 서울 생활을 보냈다고 합니다. 가수 데뷔 이후에도 생계를 위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박혜경 데뷔 및 활동 경력

박혜경은 1995년 MBC 강변가요제에 입상한 뒤,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다가 1997년 기타리스트이자 송라이터인 김영준과 함께 듀엣 그룹 더더 1집 앨범 '내게 다시'로 데뷔하였습니다.

더더 1집은 히트했지만 박혜경은 2집 이후 더더를 탈퇴하였고, 1999년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게 되는데요. 이후 강현민, 이재학, 심현보 등의 모던 록 작곡가들과 주로 협업하여 인기를 끌었고, 특히 '안녕'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박혜경은 2003년 소속사와의 수억 원대 소송으로 타격을 입게 되었고, 이후 2005년 5집 때도 또 한 번 소속사와 분쟁에 휘말리게 되면서 2년여 넘게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였고, 이후 6집 아마란스의 예스터데이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에는 '레몬트리'와 '사랑과 우정사이'가 대박을 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1년에 피부 관리숍을 운영하다 건물주로부터 피소를 당해 다시 한번 긴 송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박혜경은 2000년대 중반부터 수차례 사기 혐의로 피소되며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박혜경은 그동안의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성대에 큰 혹이 생기게 되면서 2012년부터 2년간 아예 목소리조차 나오지 않아 일상적인 대화도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결국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수술까지 받게 되었지만 성대는 제 소리를 내지 못했다고 합니다.

박혜경은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다는 생각에 좌절감에 빠졌지만, 이후 다시 노래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EP 'Song Bird 1'으로 컴백하였고, 타이틀곡 '연애해 볼까'는 인기를 끌면서 이후 리메이크 앨범 'Happiness Rewind'를 발표하였습니다.

 

박혜경은 이후 중국에서 플로리스트로 일 하기도 했으며 심각한 성대결절로 전업까지 생각하게 되지만, 중국 공항에서 우연히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의 작가를 만나게 되면서 2016년 '슈가맨'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박혜경은 이를 계기로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성대재활훈련을 시작하였고, 20주년 기념앨범을 발표한 뒤,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박혜경은 그렇게 재기를 준비하며 수술로 흠집 난 부분을 매끄럽게 메울 수 있다는 희망적인 이야기를 들었고, 2019년 성대 재수술을 받게 되는데요. 의사로부터 4개월 정도만 기다리면 다시 예전처럼 노래할 수 있을 거라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음반 제작을 도와주겠다던 소속사 대표가 계약금과 제작비를 몽땅 들고 사라지는 바람에 박혜경은 결국 돈이 없어 여성 전용 찜질방에서 하루하루를 버티듯 살아야 했고, 장녀로서의 책임감과 짐을 될 수 없다는 생각에 차마 가족들에게도 말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박혜경은 이후 2020년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여 그동안의 어려움과 근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박혜경 결혼 남자친구

박혜경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박혜경은 2020년 3월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열애 소식을 알린 바 있으며 박혜경의 남자친구는 1971년생으로 박혜경보다 3세 연상이며, 직업은 아마추어 밴드에서 기타 연주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혜경은 남자친구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남자친구는 예전부터 가수 박혜경을 좋아했고, 지인에게 이 사실을 말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혜경은 결혼에 대해 사랑의 목적이 결혼은 아니지만 두 사람 다 적지 않은 나이이기 때문에 가볍게 만나고 있지는 않다는 것만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