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병오 나이 프로필 키 파묘 배우 과거 농구선수

반응형

김병오

김병오의 나이는 1990년 9월 5일생으로 34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김병오의 키 220.8cm, 몸무게 130kg, 발사이즈 350mm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학력은 둔산초등학교, 대전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체육교육과입니다.

 

-김병오 활동 경력

김병오는 농구선수 출신으로 포지션 센터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농구 역사상 최장신 2위라고 하며 1위 장신은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으로 221cm라고 합니다.

김병오는 어린 시절부터 키가 컸으며 초등학교 졸업 당시 키가 174cm였다고 합니다. 중학교 2학년 때 키가 187cm이었고, 부모님 권유로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농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병오의 신발사이즈는 무려 350mm로 국내에서는 농구화를 구하기 어려워 인터넷을 통해 미국에서 공수해 왔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운동선수 활동을 했지만 1년에 15cm씩 빠르게 자라는 뼈의 성장 속도를 근육량이 따라가지 못해 왼쪽 무릎이 좋지 않았고, 아쉽게도 큰 키에 비해 농구실력은 좋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2007년에는 재활 훈련 도중 오른쪽 무릎 종지뼈를 다쳐 수술을 받게 되어 6개월 동안 재활훈련을 해야 했습니다. 대학교 시절에도 무릎 부상으로 인해 2013 KBL 신인 트래프트에서 지명받지 못했고, 프로농구선수로는 데뷔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김병오는 2014년 다시 한번 신인 드래프트에 도전했지만, 이때도 무릎 부상을 앓고 있어 결국 은퇴를 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농구선수 은퇴 후에는 2020년부터 천안에서 농구교실을 운영하였습니다.

 

김병오는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출연해 농구 인생은 실패했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은 절대 안 한다고 했으며 아쉬움을 있지만 미련은 없다고 합니다.

김병오는 2024년에는 영화 '파묘'에서 메인 빌런 역으로 특별출연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영화 '파묘' 제작진이 수소문을 통해 김병오와 연락이 닿게 되면서 배우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병오는 일본 귀신 장군으로 출연해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일본 귀신, 일본 요괴 오니 역을 맡으면서 극 중 은어를 먹는 장면이 있었는데 실제 은어가 아니라 미술 팀이 준비해 주신 맛있는 젤리였다고 합니다.

 

당시 김병오는 손, 발, 얼굴 분장을 하는데만 6시간이 걸렸고, 지우는 데만 2시간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특수분장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연기 칭찬을 받아 눈물이 났을 정도였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샤워하다 눈물이 났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첫 연기 도전이었기에 배우라고 불리기에는 민망하지만 드라마, 영화, 방송 쪽 일과 인연을 맺어 본 김에 더 알아보는 중이라고 합니다.

김병오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유무, 이상형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