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류시원 결혼 나이 프로필 아이 가족 이혼 사유 아내 부인

반응형

류시원

류시원은 1972년 10월 6일생으로 나이 52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입니다. 류시원의 키 180cm, 몸무게  70kg, 혈액형 O형이며 가족은 아버지 류선우(1935년 ~ 2007년 10월 15일), 어머니 김혜영, 형 류시관, 여동생 류주경, 아내(부인), 딸 류현서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반포국민학교, 반포중학교, 세화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부 / 학사)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소속사는 알스컴퍼니이며 1994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류시원 데뷔 및 활동 경력

류시원은 1994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류시원은 데뷔 후 드라마 '느낌'을 시작으로 '사랑할 때까지', '세상 끝까지', '순수', '종이학', '진실', '비밀'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류시원은 음악 프로그램 'TV가요 20', 예능 '호기심 천국', '결정 맛대맛' 등 TV 프로그램에서 MC로도 활약했으며 2004년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에 출연하여 부드럽고 잘생긴 외모와 목소리로 호평을 받아 이를 계기로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한류 스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류시원은 이 인기에 힘입어 가수로도 활동을 시작했으며 2005년 12월, 제47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대중상을 수상했습니다. 당시 류시원은 틈이 날 때마다 수시로 거울을 들여다보는 습관 때문에  '거울 왕자'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류시원은 대표적인 멀티 엔터테이너로써 인기를 얻은 연예인이었지만 안타깝게도 여러 사건, 사고와 사생활 논란으로 이후 연예활동보다 카레이서와 사업에 더 중점을 두게 되었습니다.

류시원은 2009년에 대한민국 프로 레이싱팀 'TEAM 106'을 창단하였으며 팀 감독 겸 레이서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에는 SBS '질주본능 더 레이서' 진행을 맡아 지상파 복귀를 하였으며 2020년 6월에는 KBS2 드라마 '영혼수선공'에 우정 출연해 드라마 복귀를 알렸습니다.

 

 

■류시원 전 부인 이혼 사유 자녀

류시원은 2010년 전부인 조 모씨와 결혼식을 올렸으나 결혼 후 1년 3개월 만인 파경을 맞이하였고, 3년 간의 소송 끝에 2015년 1월 공식적으로 이혼을 하였습니다.

류시원의 전부인 조 모 씨는 단역 배우로 활동하였지만 인지도가 많지 않아 일반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류시원과 결혼 당시 임신을 하여 두 사람은 속도위반으로 결혼을 하였습니다.

전부인 조 씨는 이혼 소송 과정에서 류시원의 폭행 및 협박 등의 이유를 폭로하여 충격을 주었으며 류시원 이에 대해 딸을 위해서라도 폭행 혐의를 벗고 싶다는 것을 강력하게 희망하며 전 부인을 무고와 사기로 맞고소하기도 했습니다.

대립 끝에 두 사람은 결국 대법원까지 가게 되었고, 이후 류시원은 유죄가 인증되면서 7백만 원의 벌금을 선고받았습니다. 류시원은 이혼 과정과 함께 이전의 교통사고 사건 등 여러 구설수들까지 더해져 이혼 후 국내 활동을 중단하고 일본으로 넘어가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류시원과 전 부인 사이에 낳은 2011년생 딸 류현서의 양육권은 전 부인이 가져갔으며 류시원은 위자료 3천만 원과 재산분할 3억 9천만 원을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류시원 재혼 아내(부인)

류시원은 이혼 후 2020년 2월 15일에 비연예인인 일반인과 재혼을 하였습니다. 류시원의 아내는 1991년생으로 류시원 배우보다 19살 연하이며 직업은 대치동의 수학강사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자연스럽게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교제한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류시원은 결혼 당시 아내에 대해 평범한 일반인으로 사려 깊은 마음과 배려심, 밝고 긍정적인 성품을 가졌다고 전하였습니다. 류시원은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고 하네요.

류시원 아내는 현재 대치동에서 수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류시원은 아내의 직업에 대해 자랑스러워하며 자신보다 더 많이 번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또한 매일 빠짐없이 뽀뽀를 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재혼 5년 차인 류시원은 최근 아내가 임신 9주 차가 되었다고 밝혔으며 며칠 전 태몽을 꿨다고 고백하였는데요. 전 부인과의 사이에서 낳은 자녀와 함께 두 아이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