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드쿤스트 나이 프로필 학력 뜻 여자친구 소속사 군대

반응형

코드쿤스트

코드쿤스트의 본명은 조성우입니다. 나이는 1989년 12월 18일생으로 35세이며 고향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입니다. 코드쿤스트의 키 177cm, 몸무게 73kg, 혈액형 B형, MBTI ENTP이며 가족은 아버지 조기형, 어머니, 남동생 조성윤이 있습니다. 학력은 인천연성초등학교, 연성중학교, 연수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콘텐츠학부 (디지털영상디자인학 / 제적)이며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제6보병사단 병장 만기 전역입니다. 소속사는 duover이며 2013년 싱글 'Lemonade'로 데뷔하였습니다.

 

 

■코드쿤스트 과거 가족 집안

사실 코드쿤스트는 처음에 음악을 전문적으로 할 생각은 전혀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저 음악 듣는 게 좋아 공부도 안 하고 음악만 계속 들을 정도였으며 힙합을 고집했던 것도 아니고, 오히려 록을 정말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다이나믹 듀오, 소울컴퍼니 래퍼들의 음악을 들으면서 국내 힙합 음악을 심오하게 찾아 듣게 되었고, 특히 '나스'의 'Doo Rags'를 듣고 힙합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군복무 시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기의 반입 자체가 불가능했기 때문에 음악을 듣지 못하고 2년을 보내게 되었고, 처음에는 괜찮을 줄 알았는데 음악을 듣지 못하니까 스트레스가 심각해져 군 전역 이후 본격적으로 음악을 하기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대 후 24살 중반의 나이에 음악을 시작하게 된 코드쿤스트는 다른 뮤지션들에 비해 음악을 늦게 시작했다고 생각하여 하루 3~4 시간만 자면서 작업을 하였고,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노력하고 또 노력하며 몰입했다고 합니다. 결국 음악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자기 색깔이 묻어있는 앨범을 내게 되었습니다.

 

 

■코드쿤스트 데뷔 및 활동 경력

코드쿤스트는 2013년 싱글 'Lemonade'로 데뷔하였습니다. 코드쿤스트라는 이름은 '코드명: 예술'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코쿤이라고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코드쿤스트는 데뷔 EP 히어띵을 발매한 뒤, 2014년 드디어 데뷔 정규 음반 'Novel'을 발매하였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완전한 신인이었음에도 뚜렷한 방향성과 스타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는데요. 특히 정규 2집 'CRUMPLE'은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 음반 후보에 오르기도 했으며 이후 IZM에서 2017년 올해의 가요 앨범 10에 선정되었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이후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웨이크 업', '호우주의', '굿 데이'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였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힙합씬에서도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쇼미더머니 777'을 통해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리게 된 이후 고등래퍼 3, 쇼미더머니9 공식 프로듀서로 발탁되기도 했을 만큼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세인 힙합 프로듀서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MBC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드 쿤스트의 저작권료, 수입에 대해서는 2018년 때 월수입 9,000만 원으로 알려졌으며 힙합 프로듀서 중 상위 1%급으로 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한국 힙합 어워즈 2021 올해의 프로듀서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코드쿤스트 결혼 여자친구

코드쿤스트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코드쿤스트는 ‘나 혼자 산다’에서 타로 점을 보러 갔다가 44세 넘어서 결혼을 할 것이라는 타로 풀이에 깜짝 놀라며 "그때까지 혼자 살 계획이 아니었다. 진짜 사주 거스를 거다."라며 좀 더 일찍 결혼을 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현재 비연예인 일반인 여성과 연애 중이며 여자 친구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패션, 음악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가까워졌으며 코드 쿤스트는 여자친구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서로를 챙기며 지속적으로 사랑을 키워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