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연희 나이 남편 프로필 결혼 자녀 고향 학력

반응형

이연희

이연희는 1988년 2월 26일생으로 나이는 37세이며 고향은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 172cm, 혈액형 B형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1남 3녀 중 셋째이며 남편과 딸이 있습니다.

학력은 수내초등학교, 수내중학교, 분당중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에서 연극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이며, 2004년 KBS2 드라마 《해신》으로 데뷔했습니다.

■이연희 과거

이연희는 2001년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SM 연습생으로 발탁돼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그 후, 소녀시대 멤버들과 함께 연습생 생활을 하며 보컬과 댄스 트레이닝을 받았지만, 연기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이연희는 소녀시대의 센터로 기획되었으며, 엘리트 연습생 중 한 명으로 주목받았으나, SM이 원하는 과격하고 파워풀한 춤을 따라가기 어려웠고, 쇼케이스 후 배우의 길을 선택하면서 소녀시대와는 다른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이연희는 이후 소녀시대에 데뷔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자신이 끼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소녀시대에 들어갔다가 묻힐 것 같아 성격상 단체 생활이 어려웠을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연희 데뷔 및 활동 경력

이연희는 2004년 KBS2 드라마 '해신'으로 데뷔한 후, 꾸준히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연희의 주요 출연 작품으로는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순정만화', '결혼전야', '조선 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새해전야' 등과 드라마 '어느 멋진 날', '에덴의 동쪽', '파라다이스 목장', '유령', '구가의 서', '미스코리아', '화정', '다시 만난 세계', '더 패키지',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등이 있습니다.

이연희는 초기 연기력 논란에 시달렸으나, 이를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며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특히 2013년 드라마 '구가의 서'와 영화 '결혼전야'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이연희는 연기력 외에도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만약 소녀시대의 멤버로 데뷔했다면, 자타가 공인하는 센터이자 에이스 아이돌로 성장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연희는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춤을 추면서 김현정의 '그녀와의 이별'을 부르며 고음 파트를 깔끔하게 소화하는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연희는 키가 크고 마른 체구지만 운동 신경이 뛰어나며, 학교 동창들에 따르면 남자아이들보다 축구를 잘했고, 고등학교 1학년 때는 반에서 체육부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연희 결혼 남편 자녀

이연희는 2020년 6월 2일, 연상의 비연예인 남편과 결혼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결혼 발표는 2020년 5월 15일에 있었고, 결혼식은 같은 해 6월 2일에 올렸습니다. 이연희의 남편은 1986년생으로, 이연희와 두 살 차이가 나며, 비연예인으로 직업 등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연희는 "인생 첫 소개팅에서 만나 첫눈에 운명의 짝임을 느꼈다"라며 남편과의 첫 만남이 소개팅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인연을 이어가며 사랑을 키워갔습니다.

이연희는 신혼 생활 동안 남편의 연락처를 '여봉'으로 저장했다고 전하며, 지금까지 남편과 단 한 번도 싸운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여전히 달달한 신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연희는 결혼 후 4년 만인 2024년 9월 11일에 딸을 출산해, 현재 딸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